김민석(배우)

(태양의 후배에서 넘어옴)
?width=120 소속 아티스트
가수
지선인피니트러블리즈
JOO윤재웅-
배우
김민석--
프로듀서
Rphabet--
이름김민석
출생1990년 1월 24일, 부산광역시
신체170cm, 58kg
성좌/지지물병자리/뱀띠
소속사울림엔터테인먼트
데뷔2012년 tvN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
SNS트위터, 인스타그램

1 개요

1990년 1월 24일생. 울림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슈퍼스타K3 출신으로 tvN 드라마 닥치고 꽃미남 밴드로 데뷔했다.

2 연기 활동

데뷔작인 닥치고 꽃미남 밴드에서 꽃미남 밴드 '안구정화'의 키보드이자 부산 사투리를 사용하는 고등학생 서경종 역을 맡았다. 대체로 길쭉길쭉한 멤버들 사이에서 독보적인 최단신으로 팀내 귀여움을 맡은 듯. 멤버들과 두루 친하지만 그 중 베이시스트인 '김하진'[1]과는 극중 내내 붙어다니며[2] 캐릭터 소개에서 대놓고 '부부같은 사이'라고 언급될 정도로 깊은 우정을 자랑한다.

KBS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김기범 역으로 출연. 대중들에게 있어 뉴페이스인 점을 고려하면 무척 큰 수혜를 입었다. 넷상에 떠도는 과거 사진이나 셀카 등으로 덕후 몰이를 하고 있다.

3 기타 활동

2014년 인피니트의 단독 리얼리티 예능 디스 이즈 인피니트 7회에 깜짝 출연했다. 7회는 미션을 통해 멤버들의 부족한 부분을 키우는 에피소드로, 친화력이 부족한 호야의 미션은 멤버들의 친구들과 친해지기(…) 의 절친으로 출연한 민석은 다른 멤버들의 친구들과 함께 옆 방에서 한 시간 동안 호야와 친해지기 위해 노력했다. 그렇게 한 시간 동안 한 게 젠가(…) 등 당연히 결과는 친해지기 실패. 여담으로 호야가 민석과 친하다고 얘기하자 정색하며 하나도 안 친하다고 돌직구를 날렸다.

2016년 인피니트과 함께 '꽃미남 브로맨스'에 출연했다.

2016년 7월 배우 공승연, TWICE의 멤버 정연과 함께 인기가요 새 MC로 발탁되었다

4 트리비아

  • 드라마가 끝난 후 보이그룹으로 데뷔한다는 설이 돌아서 안구정화를 지지하던 팬들이 아쉬워했다. 그러나 시간이 꽤 지났음에도 데뷔 소식이 없다가 소속사를 울림엔터테인먼트로 옮겼고 현재까지 배우로 활동하고 있다. 이후 꽃미남 브로맨스에서 본인이 밝힌 바로는 실제로 아이돌 데뷔를 준비했으나 아이돌은 노래 외에도 이것저것 준비해야 하는 것들이 너무 많았고 그런 것들이 싫어서 그만 두었다고 한다.
  • 특이한 점은 2016년 기준, 27세로 절대 적은 나이는 아닌데 초반에 출연한 작품 4개 모두 고등학생 역할이다. 2015년 말에 들어 드디어 성인 역을 맡게 되었다.
  • 복면가왕에서 태양의 후배라는 닉네임으로 출연했다. 어쩌면 닉네임이 힌트였을지도 모른다.
  • 슈퍼스타K3에 출연했다가 슈퍼위크 첫 번째 주에 탈락하였다.[3]
  • 아프리카 BJ 로이조와 친구 사이다.

5 음반 목록

5.1 참여 음반

5.1.1 닥치고 꽃미남 밴드 OST Part. 3

2012.02.20 발매.

닥치고 꽃미남 밴드
순서곡명러닝타임작곡작사
1어쩌다 널04:12이재학이재학

6 출연작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김민석(성우)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배우는 모델 유민규.
  2. 매화마다 하진에게 안겨 있는 모습이 포착될 정도이다.
  3. 하지만 현재 슈퍼스타K3 출신 남성 출연자 중 꾸준히 방송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사람은 장범준과 김민석 뿐이다.
  4. 동남 방언을 사용하는 캐릭터.
  5. 지금의 그가 있게 해준 고마운 역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