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장전대 고세이저에 등장하는 고세이저 5명의 기본 변신기 겸 소환기. 국내 정발판 명칭은 미라클 리더.
모티브는 사람의 얼굴이며, 입을 열고 안에 카드를 넣은 후 입을 닫으면 카드의 능력이 발휘된다. 아래의 항목에는 지금까지 써온 카드들을 기재했는데, 잘 보면 의외로 카드명에 꽤나 말장난이 많은 편이다.[2]
여담으로 완구 텐소우더의 카드 정보를 읽는 방식은 세계의 파괴자의 벨트와 같은 방식.
그 외에 고세이 텐소드에 결합하여 추가 필살기인 미라클 고세이 다이나믹을 쓰는 것도 가능.[3]
참고로 고세이나이트의 카드는 고세이나이트 항목에 별도로 기재한다.[4]
목차
1 체인지 카드
- 체인지 고세이저
2 엑스팬드 카드
- 메모리 워시/베리/플라이(시익/랜딕/스카익)(메모리+워시/베리드/플라이) : 호성천사에 관한 기억을 지운다.
- 디펜스트림/디펜스톤/디펜스톰(시익/랜딕/스카익)(디펜스+익스트림/디펜스+스톤/디펜스+스톰) : 물/돌땡이/바람으로 방어막을 만든다.
3 아웃 브레이크 카드
- 로플랜트(랜딕)(로프+플랜트) : 땅에서 야채[5]줄기가 솟아나서 적을 포박한다.
- 카모미라쥬(시익)(카모플라쥬+미라쥬) : 자기 모습을 위장한다. 상대 모습도 위장시키는 게 가능해서 이걸로 25편에서 요정의 사라와레테이루가 데이터스 하이퍼로 위장했을 때 비비병으로 위장시켜서 역관광을 태웠다.
- 고세이 글로벌(고세이+글로벌) : 자신들의 사명을 완전히 자각한 고세이저 5인이 의해 발동된 천장술. 그 힘은 구성주의 브라지라의 지구구성계획에 의해 땅 속에 파고든 3개의 네가 엔드의 쐐기를 소멸시키고 죽어가면서 쐐기에 불어넣은 브라지라의 다크 고세이 파워조차 단번에 중화시켰다. 게다가 쐐기가 땅 속으로 파고들면서 생긴 거대 구멍도 단번에 재생시켰다.
4 익스플로전 카드
- 록크래쉬(랜딕/나이틱)(록+크래쉬) : 바위를 하나 소환한 후 생짜로 바위를 그냥 날리기도 하고 소환한 바위를 부숴서 바위조각을 날릴 수도 있다.[6]
- 트위스토네이도(스카익/나이틱)(트위스트+토네이도) : 회오리바람을 만든다.
- 워터렌즈(시익)(워터+렌즈) : 수증기를 한 곳으로 모은다.[7]
5 스플래쉬 카드
- 프레샤워(시익/나이틱)(프레셔+샤워) : 거대한 물줄기를 텐소우더/레온셀룰러에서 발사한다.
- 아이스톱(시익/나이틱)(아이스+스톱) : 얼음 회오리를 날린다. 맞은 적은 얼어붙는다.
- 윈드라이브(스카익/나이틱)(윈드+드라이브) : 건조풍을 일으킨다. 아이스톱 카드와 조합하면 프리즈 드라이브 카드의 효과를 낼 수 있다.
6 스파크 카드
- 스파크액트(스파크+액트) : 전류를 흘려보낸다.
- 콤플렛썬더(스카익/나이틱)(콤플렉스+썬더):특정 지역에 먹구름을 만들어서 번개를 뿌린다.
7 헤더 카드
- 드래곤 헤더(아라타)
- 피닉스 헤더(에리)
- 스네이크 헤더(아그리)
- 타이거 헤더(모네)
- 샤크 헤더(하이드)
- 하이퍼 체인지 헤더 - 아무나 사용 가능. 헤더를 실제 사용하는 건 데이터스. 왜냐하면 데이터스는 호성천사가 아닌 고세이저의 서포트를 위해 보내진 로봇이기 때문..
- 미라클 고세이 헤더 - 5명 공용. 고세이 텐소드를 소환함.
8 고세이 웨폰 카드
- 스카익 소드(아라타)
- 스카익 샷(에리)
- 랜딕 액스(아그리)
- 랜딕 클로(모네)
- 시익 보우건(하이드)
9 다이나믹 카드
- 고세이 다이나믹 카드(고세이저 공용) : 고세이 버스터에 세팅하여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 미라클 고세이 다이나믹 카드(미라클 고세이저 세트) : 고세이 텐소드에 텐소우더를 결합한 후 사용하여 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10 브라더스 카드
- 랜딕 브라더스 - 아그리, 모네 공용
- 스카익 브라더스 - 아라타, 에리 공용
- 시익 브라더스 - 하이드 전용[8]
- 나이틱 브라더스 - 고세이나이트 전용
11 콤바인 카드
- 스카익 고세이그레이트
- 랜딕 고세이그레이트
- 시익 고세이그레이트
12 듀얼 콤바인 카드
- 하이퍼 고세이그레이트
- 그랜드 고세이그레이트 - 고세이저/고세이나이트 공용
13 빅토리 차지 카드
- 그레이트 스트라이크
- 스카익 스트라이크
- 랜딕 스트라이크
- 시익 스트라이크
- 하이퍼 헤더 스트라이크
- 그랜드 그레이트 스트라이크 - 고세이저/고세이나이트 공용
- 얼티메이트 스트라이크 - 얼티메이트 차지 카드
- ↑ 고세이나이트의 소환기인 레온 셀룰러의 음성도 동일성우.
- ↑ 예를 들면, 아이스+스톱(탑)=아이스톱(탑) 이라든지, 로프+플랜트=로플랜트 라든지...
- ↑ 그러나 극중 연출과 달리 완구 버전에서는 텐소우더를 인식하는 기능이 없다.(...)
으아니 차, 왜 인식이 안되는고야!!!미라클 고세이 다이나믹 음성은 텐소우더에 카드를 넣어야 나온다. - ↑ 사실 완구판 고세이나이트의 카드는 텐소우더가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는 탓도 있다.
- ↑ 처음 로플랜트 카드를 썼을 때는 상추 다발이 나왔다(...)
- ↑ 구성주의 브라지라는 바위와 함께 번개가 같이 날아간다. 자세한 사항은 항목 참조.
- ↑ 마스터헤드의 연락을 듣기 위해 썼다.
- ↑ 엄밀히 말하자면 시익족이 전부 사용할 수 있으나 극중에 나오는 시익족이 달랑 하이드 하나 뿐인 관계로 본의 아니게 전용 카드가 되어버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