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죠 히데아키

상위항목 : 다이아몬드 에이스/등장인물

파일:Attachment/토죠 히데아키/Exam토죠.jpg파일:Attachment/토죠 히데아키/Exa히데아키.jpg
원작애니


다이아몬드 에이스의 등장인물. 성우는 스도 쇼(시즌 1)→아오이 쇼타(시즌 2)

소속팀세이도 고교
출신지도쿄
학년1학년→2학년(2부)
포지션중견수
투타우투우타
등번호2군 → No.8
생일10월14일
176cm
체중65kg
혈액형AB형
좋아하는 음식베니쇼가(생강 절임)
잘하는 과목영어, 수학

1학년 외야수. 카네마루와 같이 마츠카타 시니어 출신으로 시니어 때는 도쿄 지역리그에서 이름이 널리 알려진 촉망받는 투수였다.

일반입부로 들어온 사토루나, 감독에게 찍혀서 제 실력을 보일 기회가없던 에이준에 비해 스카웃으로 들어온 1학년 투수진 중에서는 제일의 기대주였다. 그러나 입학 직후 치러진 3학년과의 홍백전에서 선발투수로 나와 1회에 12점을 잃고 완전히 떡실신당한다. 이 땐 얼굴도 제대로 안 나오는 등 그야말로 안습이었다(애니에서는 일찍 얼굴이 나온다). 이후 사토루와 에이준의 활약을 보며 어떻게든 팀의 주전력이 되고 싶다는 집념과 향상심으로 포지션을 외야수로 전향한다.

투수 출신인 만큼 어깨가 강하며, 타석에서도 발군의 컨택 능력을 보인다. 외야에서 보내는 빠른 송구가 일품.
여름 대회 이후 3학년이 떠난 새로운 팀에서 외야 주전 자리를 굳혀가고 있다. 은퇴를 앞둔 이사시키 쥰이 투수에서 외야수로 전향한 사실을 듣고 자신과 같은 처지라 느꼈는지 투수를 포기하지 말라고 외야 멀리서 수비를 보던 토죠에게 고래고래 소리치기도.(본인은 투수자질이 아예 없던 거지만..).
테이토전에서는 본인도 아직 투수를 포기한 것은 아니라는 의지를 비쳤다. 오치아이 코치가 에이준에게 변화구를 가르쳐 줄 때도 토죠가 시범으로 폼을 보여주는 등 작가도 아직 투수로서 그리려고 하는 의지가 있는 캐릭터. 1부 에필로그에서 카네마루와 연습을 하러 가는데, 본인은 투구 연습을 할 거라고 말한다.

카네마루와 같은 시니어 출신이어서 단짝으로 붙어 다닌다. 테이토 고교의 에이스인 무카이 타이요와는 시니어 시절부터 도내 넘버 원 에이스 자리를 놓고 경쟁하던 사이.
다정다감하고 친절한 성격이다. 시골 촌구석에서 올라온 야알못 에이준이 주목받던 투수인 자신을 누르고 1군에서 계투로 활약하는 모습을 보면 열폭할만도 한데, 수비가 서툴러 고생하는 에이준에게 상냥하게 말을 걸어주고 조언해줘서 에이준은 '너무 좋은 녀석'이라며 감동한다.
가이드북에 따르면 교우관계도 원만하고 얼굴도 잘생긴 축이다. 그러나... 모모이로 클로버 오타쿠다.(......) 타석 응원가도 모모크로의 곡.
컬러 일러스트에서는 금빛이 도는 갈색 머리나 밝은 금발로 그려진다. 애니에서는 카네마루와 색이 겹칠 것을 우려했는지 그냥 갈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