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코리

별의 커비(애니메이션)에서 나오는 커비 친구. 토리코하고는 상관없다. 코토리하고도..

1 개요

처음에는 디디디 대왕의 의해 2화에서 커비가 집 찾기를 방해하며 새 집을 짓자 그 집에 무단으로 들어가 잤다. 이후에는 커비와는 조금 안좋은 친구로 지낸다. 별 생각없는 커비쪽이야 토코리를 친구로 생각하지만 훔은 다소 냉소적인 반응이고 토코리 역시도 커비와 밀당하듯이 대한다.

2 악역

심하긴 심하다. 토코리경의 전설 편에서는 아이들의 공을 차서 시장님의 차를 맟추면서 그 사건을 보고 뒹굴면 웃는다.토코리: 아핳핳핳핳핳핳
악마냐?
어쨌든간에 케피들은 중간의 그를 싫어하게 된다.
토코리:으헣헣헣헣헣헣 다 디디디 대왕이 시킨 거라구요.
그런데 커비가 토코리한테 거의 집을 뺏기면 옛날 토코리 둥지에서 잔다. 하지만 그냥 같이 한 침대에서 자는 일도 많다.
오프닝에 언제든지 잠만 쿨쿨자는 별의 커비~는 뭐지?
사실 커비에게 잘못된 정보를 주는 제공자이지만 본인도 잘 모르고 하는 일이며 가끔은 케피들에게 따지기도 한다.[1]

3 의외로 괜찮다?

짓궂은데다가 커비를 싫어하며 배척하는 태도를 보여도 그건 어디까지나 2화에서 보인태도이며 사실 싫어한다기 보다는 정말 나쁘게 평가하면 극도로 귀찮아한다 정도인듯하다. 일단 커비를 이용해먹는 일도 있지만 가끔은 츤츤대든 적극적이든 커비나 훔를 도와주고 훔이 모르는 정보를 제공해주기도 한다. 커비의 행보를 지켜보다가 훔에게 보고하는것도 토코리의 몫이며 같이 사는 만큼 같이 있는 시간도 많다. 애초에 커비를 싫어한다면 커비 집에서 같이 살 이유는 없다. 정말 싫어한다면 쫓아내고 살 생각을 할 녀석인데도 의외로 같이 자는때가 많다. 시민들에게 대하는 태도도 사실 토코리는 그냥 짓궂은정도에 불과하다. 집을 뺏은것도 사실은 커비랑 같이 자고 커비가 자유롭게 집에서 자든 둥지에서 자든 하는거다. 다만 본인은 더이상 둥지생활 버리고 집생활을 한것 뿐이며 처음 2화를 제외하면 훔도 이 일로 따지지 않는다.
사실 커비가 미라한테 쫒길때 토코리는 그냥 나가게 하고 혼자 자서 더 괴씸해 보인다.

4 졸라 기분나쁜 디자인이구만!

すっげぇキモいデザインだな!

82화 "합체로봇 료리가 Z"에피소드에서 커비가 받은 요리 머신의 파츠를 보고난뒤 터진 토코리 희대의 명(?)대사. 그도 그럴게 커비가 받은 것은 데데데 얼굴 모양의 엠블렘 이었으니...

5 여담

● 토코리의 은 투덜거리거나 커비에 대한 질투, 시기감에 목소리로 보아 남자로 보인다.근데 질투라니까 여자같네. 위에 졸라 나쁜 디자인이구먼 도 욕도 추측해보면 남자다. 여자는 욕 못한답니까?

● 커비 뒤에 있기에 과연 제대로 괴롭힐 수 있는 건 밤 뿐인가 보다.

● MAD 무비 등에서는 디자인을 잘라내서 "졸라 기분나쁘구만!/졸라 징그럽구만!"(すっげぇキモいだな!)으로 써먹기도 한다.(...)

●커비 시리즈에 등장하는 노란 새같이 생긴 잡몹인 트위지가 모티브가 아닌가 싶다.
  1. 51화에서 시민들이 다 자기를 떠나자 커비가 토코리에게 가서 얘기하는데 토코리는 "너를 싫어하니까"라고 한다. 하지만 사실은 그날이 커비가 푸푸푸랜드에 온지 1주년 되는 날이라서 파티를 열려는거였는데 토코리만 몰라서 그랬다. 그래서 나중에 훔이 따지자 "그럼 걔를 왜 피했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