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모로우 리서치

1 개요

미래전대 타임레인저에서 아사미 타츠야가 사비를 털어 만든 심부름 센터. 작중 30세기에서 갑툭튀하여 갈 곳도 없는 멤버들에게 살 공간과 생계비를 마련하기 위해 만들었다. 아울러 타츠야 본인이 집안에 기대지 않고 살아가기 위한 독립의 첫 걸음으로서 만든 곳이기도 하다.

멤버들의 생활 및 일은 물론이고 타임레인저의 기지와 비슷한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는 네비게이터 로보인 이 전용 PC와 연결함으로써 가능했다. 이 전용 PC를 만든 것은 기계에 해박한 시온.

2 각 멤버별 담당 업무

각 멤버들이 저마다의 특기를 살려 의뢰를 각각 분담하는데 그 일은 다음과 같다.

타츠야 - 가라데 지도
유리 - 탐정
아야세 - 운전수 대행
도몬 - 호신술 지도
시온 - 기계 수리

상기 일 외에도 멤버 전원이 나서서 일을 하는 경우도 있다. 대개 건물 청소.(…)

벌이의 경우는 멤버 간 편차가 큰 것 같다. 벌이가 가장 좋은 멤버는 시온. 본인이 기계에 해박한 편이라서 그런지 수리율도 높기 때문에 의뢰를 잘 받는 편이다. 아야세의 운전수 대행도 꽤 잘 되는 편인 것 같다. 한 마디로 이 두 명이 투모로우 리서치를 먹여 살리는 양대 축이라 봐도 좋을 정도이며, 실제로 작중에서 관련 일을 맡는 모습이 가장 많이 보인 것은 이 둘이다. 반대로 이 둘이 일을 못 했던 시기[1]엔 멤버들 사는 모습을 보면 안습이란 단어가 절로 나온다.(...) 오죽했으면 먹을 게 없어서 단무지에 밥을 먹을 정도.

타츠야의 경우도 아이들을 상대로 가라데를 가르치는 모습이 종종 나온 데다 원래 좋은 집안에 있었기에 알던 인맥으로 부자집 도련님들의 호신술을 가르치는 등 벌이는 괜찮아 보이지만 아무래도 위 두명에 비하면 시기를 좀 타거나 암담한 금전감각 덕분에 그리 남긴게 없지 않을까 추측된다. 유리의 경우는 별로 시원찮은 듯 하고 도몬은 거의 잉여수준. 특히 호신술 지도라는 것 자체가 여성 대상으로 하는 경우가 많은데 도몬 본인의 성격 및 작중 광고하는 방법을 보면…. 암담하다.(...)

오죽하면 후반부에는 월세도 못 내서 쫓겨날 위기에 처하기도 했고 미래를 바꾸느니 뭐니 하면서 지금껏 압축냉동해서 투모로우 리서치에 모아놓은 죄수들을 팔려고 한다던가[2] 아야세의 경우는 평소 이미지와 맞지 않게 복권당첨을 노린다던가 타키자와 나오토에게 돈을 빌려달라고 굽신거리기까지 했다. 시온과 아야세의 능력에 너무 기댔던 것이 치명타(…).[3] 에라이…. 그래도 후반에 나오토가 그간의 전투로 손상이 심해진 브이렉스를 끌고와서 청소 의뢰를 하며 이 건은 말끔히 해결. 그리고 이게 인연이 되었는지 시온이 타임 파이어용 타임 엠블렘을 나오토에게 선물로 준다.

투모로우 리서치의 상징으로 파란 조끼가 있는데 일을 할 때는 이 조끼를 착용한다. 전대 멤버들의 공통된 복장이 딱히 없는 타임레인저로서는 이게 전대 공통 의상이라 봐도 좋을 정도.[4]

3 트리비아

해적전대 고카이저에서도 살짝 간판이 등장했는데, 타임레인저 중 21세기에 남은 타츠야가 계속 어떻게든 이어간 모양. 40화에서는 박사가 네가쿠레 신사를 검색할 때 '투모로우 리서치 뉴스'라는 사이트에서 기사가 나왔다.
  1. 40화 정도쯤에 시온이 수면주기를 맞아 2주정도 잠을 잤는데 이 때 아야세가 타이밍 좋게 면허 취소를 당했다...라지만 실은 병으로 인해 몸이 악화되어 도저히 운전을 할 수 없는 상태였기에 면허 취소를 핑계로 쉬고 있었던 시기.
  2. 설상가상으로 건물주가 죄수들을 모아놨던 장롱을 주먹으로 쾅 치면서 게이마르크가 풀려나와서 깽판치기까지 했다. 그러더니 갑자기 미니 게이마르크가 타임로보타를 인질로 잡고 문을 열라고 협박을 했다.(...) 멤버들이 문을 열자 서둘러 밖으로 도망치지만... 돌아온 도몬에게 밟혀서 도로 잡혔다.(...)참 어이없게 잡히네
  3. 시온의 경우야 하버드 성인 특유의 신체 특성 때문에 그렇다고 하지만 아야세는...아마도 시온은 자면서 사채업자 괴인이 되어 기차 로봇에게 끔살당하는 악몽을 꾸지 않았을까
  4. 변신 전에 착용하는 '이너 슈트'가 있긴 하지만 별로 떠올리지 않는 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