튕기기

대전격투게임외에도 수많은 게임에서 사용되는 기술.

일단 기본은 저스트 가드이며 이 튕기기는 저스트 가드와 동시에 특정 커맨드를 입력하면 상대의 공격자체를 밀어내고 반격의 기회를 만들어낸다. 대표적으로 소울 칼리버의 →G, 귀무자의 튕기기 일섬. 주로 저스트 가드처럼 공격받기 바로 직전 가드를 하는 것으로 발동되기도 하나 소울 칼리버처럼 특정커맨드를 입력하는 것으로 발동하는 경우도 있다. 흘리기와 마찬가지로 위기의 순간, 역전을 위한 한방을 위해서 꼭 몸에 익혀둬야할 기술.

사무라이 스피리츠에서는 칼튕기기라고 하여 상대방의 베기 공격을 튕길 수 있다. 상대방에게 엄청난 경직을 주게 되며 강공격을 튕겨냈을 경우 무기를 날려버릴 수 있으므로 역전의 발판이 될 수 있다.

월화의 검사에서는 버튼으로 따로 튕기기 버튼이 있다.이를 이용하면 공중에서 대공기를 튕기거 지상에서 통상기 필살기 등을 튕길수 있다.월화의 검사에서의 튕기기는 잡기와 장풍류를 제외한 타격류의 필살기나 기본기 전부를 쳐낼수 있어 굉장히 좋지만 모션을 잡아서 그냥 사용시 허점이 있고 중수 이상이 되지 않으면 보통 잘 쓰지 않는다.

블레이드 앤 소울에서는 적의 공격 데미지를 완전히 상쇄하고 더불어 기절을 걸어버리는 개사기 스킬로 등장한다. 보통 무협물에서 튕기기를 성공하면 상대에게 헛점이 생긴다는걸 구현한 효과인듯. 그 근거로 정예 몬스터들의 공격은 아무리 튕겨내도 기절은 걸리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