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럭 광주곡

1 개요

전체제목은 트럭 광주곡 ~사랑과 슬픔의 로데오~

남코에서 제작한 트럭 운전게임.

2000년에 제작됐으며 동년도에 플레이스테이션2판을 메트로가 이식했다. 내용은 4명의 컨테이너 트럭운전사가 제한된 시간내에 목적지까지 가는 게임이다.

아케이드판은 일본판과 영문판 둘 다 있으며 한국에서 둘 다 목격되었다.

각 버전의 차이점은 일본판의 경우 선택지에 따라 플레이어 캐릭터가 달라지며 영문판은 그런거 없이 선택이 가능하다.

4명다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위해 트럭을 폭주하며 운전하는데 목적이 좀 가관이다.

아들의 수업에 참관하기위한 아버지, 여자친구가 자기집에 있는 야한책과 비디오를 보기전에 치워야하는 전직 폭주족 두목의 경력이 있는 남자, 자기 애완 고양이의 밥을 주기위해 집으로 가는 여자, 일본에서 우연히 생이별한 아버지를 찾아낸 일본계 혼혈 미국인 여성이 있다.


총 스테이지는 5개.

스테이지의 간략한 루트와 난이도는 제보바람.

사실 3스테이지부터 제대로 못하면 출구를 눈앞에두고 게임오버 당할 수 있다. 남코가 과거에 실수 1번도 안해도 출구 앞에서 게임오버되는 말도 안되는 에러난 난이도의 알파인 레이서1을 만든 남코답다.[1]

2 등장인물

  • 왓파 코우키츠
3년전 처와 사별하고 아들 코타로와 함께 살고있는 트럭 운전수. 일때문에 1번도 참가 못했던 아들의 학부모 참관일에 이번에는 반드시 가려고했지만. 갑자기 장거리 업무가 생기고 그걸 끝마친뒤 미친듯이 아들과의 약속을 지키기위해 달려가는 스토리이다. 전용트럭의 이름은 왓파 진.
  • 시라누이 하야토
전직 폭주족 리더였지만 현재는 트럭 운전수로 살고있다. 여고생 애인인 루나 앞에서는 멋진모습을 보이지만 실상은 에로책에 에로 비디오를 소장하며 살아가는 남자. 어느날 하야토는 애인인 루나가 에로책과 에로 비디오가 남아있는 자신의 집으로 찾아온다는 전화를 받자 먼곳에서 미친듯이 자신의 집으로 돌아가기위한 사투가 시작된다. 그게 걸리면 채일게 뻔하니까. 근데 애인이 별로 안이쁘다. 전용트럭의 이름은 코이타로.
  • 키덴사키 하루카
레이디스 헤드라는 집단에 소속됐으나 현재는 트럭 운전수인 여성이다. 멀리나가있는 상태에서 자신의 애완 고양이 사쿠라의 밥을 주기위해 먼곳에서 집으로 달려간다. 전용트럭의 이름은 흑사무상.
  • 크리스티누 카에
일본인과 미국인의 혼혈여성으로 어머니가 미국인이며 아버지가 일본인같다. 일본에서 트럭 운전을하며 살다가 어머니와 함께 미국으로 돌아가려했지만 동료 트럭운전수가 카에의 아버지를 찾았다고하며 카에는 미국으로 돌아가기전에 엄청나게 먼거리를 달려가게된다. 전용트럭의 이름은 이글.

아래는 각 등장인물의 엔딩.

3 스포일러

  • 왓파 코우키츠
아들 코타로가 학교에서 수업중일때 학교안을 트럭으로 들어와서 아들의 수업을 참관하는데 성공한다 참관일의 감동의 부자재회와 동시에 주변에서 박수를 친다..
  • 시라누이 하야토
애인인 루나가 오기전에 청소를 거의 끝마치고 이제 처분만 하면되는것에 안도하지만.... 루나가 갑자기 집에와서 하야토의 에로책을 보고는 입에서 폭탄을 토하고 하야토의 하숙집은 개발살이난다. 그리고 그 폭발의 흔적에서 쓰러져있는 하야토가 보이면서 끝....
  1. 이후 이 말도 안되는 난이도의 게임 만들어 욕먹었는지 후속작인 알파인 레이서2난이도가 대폭 하락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