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윅 트윅

250px
350px
이름Tweek Tweak
일본어 표기
(픽시브 사전 기준)
トゥイーク・トゥイーク
성우맷 스톤/오가타 미츠루(일본)
성별남성
생일8월 17일
머리색노란색
소속사우스 파크 초등학교
학년3학년 (S4E12 이후) → 4학년
나이8세 (S4E01 이후) → 9세 (S15
E07 이후) → 10세[1]
국적미국
인종백인
종교가톨릭[2]
사우스 파크주연급 등장인물
스탠 마시카일 브로플로브스키에릭 카트먼케니 맥코믹버터스 스타치
사우스 파크조연급 등장인물
웬디 테스터버거랜디 마시크레이그 터커토큰 블랙베베 스티븐스
클라이드 도노반지미 발머트윅 트윅티미 버치허버트 게리슨
맥키 선생아이크 브로플로브스키샤론 마시제롬 맥엘로이그 외 등장인물

1 개요

커피 가게를 운영하는 부부의 아들. 카페인 중독 때문에 항상 불안해하며 몸을 부들부들 떠는게 특징이다. 카페인이 각성제임에도 커피를 안 마실 때 불안해하고 커피를 마시면 진정하는 것으로 보아 중증 마약 중독자를 묘사한 캐릭터인 듯.

2 성격

300px
지독한 카페인 중독증에 걸려 불안해 하는게 이 캐릭터의 정체성이다.

얼마나 힘들어하는지 옷에 단추도 제대로 맞추지도 못하고 늘상 눈을 깜빡깜빡 거리는데다 말도 바들바들 떨며 말하는 등 중증 약물 중독 증세를 보이는 중이다.

불안 증세 때문에 말을 걸면 우선「으악!」하고 놀라는 버릇이 있으며 말을 할 때나 가만히 있을 때나 늘상 몸을 부르르르 떨 정도로 심각한 증세를 보이고 있다. 그런데 본인은 이런 상태지만 부모는 신경 안 쓰는 듯 작중에서 애를 더 긴장하게 만드는 상황이 많다. 천하의 카트먼이 부모가 애한테 뭔 짓을 하는 거냐고 할 정도.

3 행적

추가 바람
시즌 19 에피소드 6 후반부에서 크레이그와 거짓이별 이후 크레이그에게 사과를 한 이후부터 트윅이 몸을 떨지 않고 정상적으로 말한다.[3] 이후 에피소드에서도 트윅의 카페인중독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지는 밝혀지지 않았다. 나중에 트윅이 등장해야 알 수 있을 듯. 물론 크레이그와의 관계도.

4 능력

4.1 바리스타

부모님의 커피집을 도와주는데, 큰 기계로 엄청난 양의 커피를 혼자서 볶는 재주를 부린다.
당연하게도 매우 힘들어하지만, 부모님이 커피를 주어서 그를 진정을 시킨다.

4.2 연기

크레이그와 트윅은 엄연히 동성애자가 아닌데도[4] 다른 마을 주민들이 그들을 자꾸 엮으려 하자 서로 엮이는 걸 막기 위해 둘이서 서로 마치 서로 사귀었다가 헤어지는 거짓 연기를 하는데, 트윅이 크레이그를 배신해서 사전에 없는 메소드 연기를 펼쳐 크레이그를 나쁜 놈으로 만들어버린다. 그리고 깨알같이 씨익 웃으면서 나간다. 그러고서 나중에 크레이그와 만나는데 연기실력이 얼마나 대단했으면 다들 내가 바람둥인줄 알아.라며 크레이그가 억울해 했을 정도였다.

4.3 언어

시즌6 에피소드11 'Child Abduction is Not Funny'에서 자신들의 자녀들이 자신들에게 유괴될 것을 두려워한 부모님들이 아이들을 추방시키자 갈 곳 없던 아이들은 마을 외곽의 몽골인 집단에 의탁한다. 이때 스탠과 카트먼과 트윅이 몽골어를 구사한다.

5 인간 관계

5.1 가족

파일:ChildAbductionIsNotFunny01.jpg
부모님이 커피집을 운영하는 바리스타이시다.
가족이 운영하면서 만드는 커피가 하수구 맛이 나면서도 엄청나게 중독성이 강한 커피라서 카페인 중독자가 된 계기가 되었다..[5]

자신들의 커피를 설명할 때 매우 향기로운 문학적인 표현을 써가며 표현하는 게 특징이다.
보글보글한 헤어스타일과 통통해서 덩치가 큰 모습을 하고 있다.

5.2 친구

5.2.1 크레이그 패거리

파일:TweekvsCraig11.gif
시즌 6에서는 주연 애들이랑 놀다가, 이후 크레이그, 클라이드, 토큰 등과 노는 듯하다.

현재 남자친구가 크레이그이다. 그런데 둘이서 게이가 되기를 싫어 했고 아시아계 전학생들의 동인지 남발에 강제로 엮인 뉘앙스가 강하므로 추후에 변경될 가능성이 좀 있지만, [6] 큐피드 미가 둘을 사랑하게 만들었으므로(..) 많은 동인녀들의 바람대로 둘이 헤어질 가능성은 적어보인다.

5.2.2 주인공. 4인방

파일:FreeHat16.jpg
케니가 중간에 죽어서 빠지는 동안에 주인공 3인방이 주최한 오디션을 걸쳐 잠시 케니의 대체제가 되었다.[7]
하지만 한번 가속도가 붙으면 멈추지 않고 폭주하는 주인공 3인방과 성향이 달라 주인공 3인방의 빈축을 샀다.
결국 케니가 다시 돌아오자 주인공 라인에서 아웃. 그리고 등장 빈도도 많이 줄어들어 버린다.

6 기타

  • 주인공 4인방은 각각 머리색이 다른데[8], 케니가 잠시 시즌 아웃 당할때 잠시 땜방으로 들어왔던 버터스도 머리색이 노랗고 트윅도 머리색이 노란걸 보면 제작진이 머리색에 큰 의의를 두는 듯하다.
  1. 공식홈페이지 기준
  2. 중간에 카트맨이 만든 극단주의 기독교 계열 종교에 잠깐 빠진적이 있다.
  3. 다만 이전 에피소드에서도 간간히 몸을 떨지 않고 말을 하고, 행동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4. 다만 '큐피드 미'가 사랑의 화살을 쏜 시점 이후의 대사이므로 서로를 향한 마음은 있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큐피드 미가 둘을 맺은 다음에도 서로 싫어하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갑자기 없던 마음이 생기는 바람에 나타난 정체성에 대한 혼란으로 볼 수 있다.
  5. 사우스 파크: 진리의 막대 게임에서 그 이유가 나오는데 사실 트윅네는 토종 커피랍시고 케니네 차고에 살고 있는 약쟁이들이 조제한 암페타민을 사용하고 있었다(...)
  6. 하지만, 큐피드 미가 둘의 사랑을 맺어 준 것도 있고, 크레이그와 트윅이 나누는 이야기로 보아 변경될 것이라고 보기에는 힘든 부분이 있기도 하다. (심지어 크레이그와 트윅이 학교에서 싸우는 장면에서 트윅은 걸어나가며 웃기까지 한다!) 애초에 이 에피소드는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활발하게 그려지던 Craig x Tweek 야오이에 대한 제작진의 응답이기 때문에...
  7. 이때 오디션에 등장 빈도수가 어느 정도 있던 또래 아이들 모두가 참여했다.
  8. 스탠리-검은색, 카일-붉은색, 에릭-갈색, 케니-노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