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괴검의 추억

유희왕의 일반 함정 카드.

한글판 명칭파괴검의 추억
일어판 명칭破壊剣の追憶
영어판 명칭Destruction Sword Memories
일반 함정
①: 패에서 "파괴검" 카드 1장을 버리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에서 "버스터 블레이더" 몬스터 1장을 특수 소환한다.
②: 묘지의 이 카드를 제외하고 발동할 수 있다. 용파괴의 검사-버스터 블레이더에 의해 정해진 융합 소재 몬스터를 자신의 묘지에서 제외하고 그 융합 몬스터를 엑스트라 덱에서 융합 소환한다.

버스터 블레이더덱의 전개를 책임지는 카드.

더 다크 일루전에서 발매가 결정된 새로운 파괴검 카드.

기존 버스터 블레이더덱에서 없어 무척이나 아쉽단 소리를 들은 버스터 블레이더 전용 덱특소 함정.

패의 파괴검 카드를 요구하지만, 파괴검 카드들은 자체 회수 능력이 출중한데다가 이 카드 자체의 서치도 반룡으로 충분히 가져올 수 있기에 그렇게까지 부담되진 않는다.

특수 소환 조건으로 버스터 블레이더 몬스터를 지정하는지라 원본 버스터 블레이더는 물론이고 툰 버스터 블레이더, 파괴검의 사용자 모두 가져올 수 있다는 건 특이할 점.

2번 효과는 속공성 묘지융합, 이 카드로 버스터 블레이더를 불러오고 바로 파괴만룡으로 싱크로를 이은 다음에 발동하는 것도 가능해 상대가 몬스터 효과를 무효로 할 수 있는 몬스터 등을 꺼내 파괴만룡을 압박하려 할 때, 용파괴의 검사를 꺼내들어 시원스럽게 관통 데미지를 먹여줄수가 있다. 묘지로 보내진 턴에도 발동할 수 있으므로 후속 전개를 노려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일러스트가 카드명에 걸맞게 인상적인데, 버스터 블레이더가 무릎을 꿇어서 키를 맞춰 파괴검사의 반룡과 마주보는 모습이 버스터 블레이더의 검에 비춰지는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