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놋티

パノッティ
004.jpg

쇼타돋네

마도물어뿌요뿌요 시리즈의 등장 캐릭터. 피리를 불고 다니는 소인 꼬맹이로 장난질을 좋아한다. 이 녀석의 피리 소리를 들은 사람은 제멋대로 춤추게 된다. 단 자신의 소양부족으로 한번에 한명만. 파놋티도 피리의 본디 낼수있는 역량은 아는 듯하다.

성우는 히다카 노리코(PC엔진SUPER CD-ROM2판 뿌요뿌요CD, CD通), ぎゃらりぃぐりこ(わくわく뿌요뿌요 던전), 미즈타 와사비(뿌요뿌욘)

마도물어 시리즈에서는 전투하다 말고 가끔가다 "왜 내 피리소리를 아무도 안 들어주는 거야!"라면서 피리를 짓밟는 자폐아(...)스러운 행동도 보여준다. 당연히 플레이어에겐 기회이므로 상콤하게 공격을 한방 더 날려주자.

진마도물어의 설정에서는 하프엘프라고한다.

하나마루 꽃 대유치원아에서는 종족처럼 나온다. 한 파놋티가 플레이어에 도움을 받자, 답례로 총출동해서 피리를 불며 강제댄스파티를 벌이는 씬이 있다. 일어나보면 편지로 고마웠다고 하며 아이템도 준다. 적으로는 나오지 않음.

뿌요뿌욘에선 아쨩과 같은 마차에서 손흔드는 동영상이 있는 것으로 보아 죽이 잘맞는 커플이 될 것같다. 둘다 민폐 꼬맹이의 첨단을 달리니... 그 전까지의 커플링은 '소음(도저히 음악이라곤 못해주겠다)'이라는 점 때문에 하피와 엮이는 일이 많았다.
와쿠와쿠 뿌요뿌요 던전에서는 새끼 드래곤이랑 친구하려고 강제로 피리로 조종하려다 아르르에게 혼나기도 한다. 적으로 등장시에는 귀부적이 없으면 특수공격에 농락당하기 십상이다. 하피랑 같이 나오는 경우도 있다.

세가 새턴판 마도물어에서도 적이 아니라 아르르의 보조를 해주는 ABG(아르르 백업 그룹)을 결성, 늑대 소년과 하이플라워(카드 게임판에는 미니 좀비)와 함께 온갖마을에서 아르르들을 보조해준다.

조연 캐릭터중에서는 가장 커플링이 많은 꼬맹이. 가장 역사가 깊은 하피, ABG로 같이 다닌 하이플라워, 아쨩 순. PS판 와쿠 뿌요에서는 소음공해를 일으키는 계열의 몬스터 하우스에서 이들이 모두 나온다. 와 하렘까지 달성하는 건가. 무서운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