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멸을 부르는 광전사

1 개요

파일:광전사.jpg
드래곤볼 Z 폭렬격전에서 맨 처음 개최된 초격전으로 본래 공포의 셀게임과 더불어 최하 난이도의 초격전이였으나 2016년 7월 7일 이후 추가된 SUPER 난이도 한정으로 최악의 초고난이도 초격전으로 꼽힌다. 등장 캐릭터로는 브로리가 등장한다.

2 스테이지

파일:보브.png

제 1 스테이지 "파멸의 서막", 제 2 스테이지 "차원이 다른 각성", 제 2 스테이지 SUPER 난이도 "악마의 재래"로 총 3개 스테이지로 나뉘어 있으며 1차 스테이지는 노멀부터 Z-HARD까지, 2차 스테이지는 무조건 Z-HARD, 3차 스테이지는 SUPER 난이도로 고정된다.

`1 스테이지 보스는 체력 속성 초사이어인 브로리, 2 스테이지 보스는 힘속성 브로리로 전체공격, 스탯을 상승시키는 특수 스킬이 존재하지만 페이즈가 나뉘어 있지 않아 난이도 자체는 낮은 편이나 3 스테이지는 1,2 스테이지 보스였던 체력 브로리, 근력 브로리, 또한 패스 한정 캐릭터인 체력 브로리가 보스로 나오면서 3페이즈로 나뉘어진데다 폭주 스킬의 스탯 상승량이 더욱 상승하였다.

3 공략법

파일:광전사.png파일:브공.jpg

브로리의 스킬 폭주는 브로리의 공격력 방어력을 대폭 늘려주는 스킬로 적의 스킬 발동! 이라는 문구가 나온다면 폭주 스킬을 발동하는 것이며, 꽤 높은 확률로 기간틱 미디어를 날려댄다. 폭주 무효화 스킬은 링크스킬처럼 겹쳐서 사용할 필요가 없이 패시브라서 그 캐릭터가 해당 턴에 등장하면 브로리의 폭주스킬을 무력화하여 정상적으로 되돌리며, 버닝 파이트 스킬은 폭주 무력화 및 브로리의 방어력을 뚫고 제대로 딜이 들어가게 해주는 전용 링크 스킬이다. 초보자라면 우정뽑기에서도 나오는 R 기술 피콜로, 민첩 트랭크스와 SR 등급의 초사이어인 트랭크스(유년기)를 필수로 구비하는게 좋고, 최소 4마리 이상의 버닝파이트 링크 캐릭터로 딜을 하고 민첩 속성 캐릭터 2마리를 끌고가 탱킹을 하는게 좋다. 폭주 무효화 캐릭터 중 삼부자 캐릭터가 구비되어 있다면 수월한 클리어가 가능하다.

2스테이지부터는 공격력, 방어력을 무지막지하게 증가시키는 폭주스킬을 사용하며, 해당 턴의 캐릭터 전체를 공격하며 적의 스킬을 발동하면 폭주와 함께 높은 확률로 필살기를 날려댄다. 대신 브로리는 공격을 한번 하고 나면 무조건 한턴을 쉬기에 이때를 잘 노리고 공략하면 수월한 진행이 가능하다. 또한 첫 전투시 2~3턴을 쉬었다가 공격하기에 구슬덱이나 깡화력으로 밀어붙인다면 이 때 승부를 봐야한다.

  • 기절덱 : 일단 클리어는 가능하다. 허나 셀처럼 대미지가 제대로 박히는게 아니라서 시간이 무진장 소모된다. 3스테이지부터는 쌍오지터의 스타더스트 브레이크도 딜이 안박히는 마당에 기절 캐릭터의 콩알딜이 박힐리 만무하니 아예 접어두자.
  • 구슬덱 : 2스테이지까지는 간단한 클리어가 가능. 첫 2~3턴은 공격을 하지 않고 그대로 받아주기에 구슬작 자체가 매우 쉽다. 허나 3스테이지부터는 절대 비추.

1 스테이지 "파멸의 서막" : 1페이즈 구성인데다가 전체공격을 날려대긴 하지만 전용스킬이 필요하지 않아 근력속성으로 덱만 짜도 매우 쉬운 클리어가 가능하다.

2 스테이지 "차원이 다른 각성" : 1페이즈 구성이지만 전용스킬인 폭주로 인한 방어력 증가 및 전체 공격, 높은 확률로 날리는 필살기 등으로 현질이나 리세마라로 인해 폭주 자체를 씹어버리는 깡화력을 구성하였거나, 버닝 파이트 링크스킬로 구성된 캐릭터가 아니라면 클리어가 번거로운 편. 정공법인 저격캐릭터 공략 중 민첩 R 트랭크스(청년기), SR 소년기 트랭크스, SSR 초사이어인 손오공과 삼부자 손오반이 있다면 스테이지 클리어가 매우 수월해진다. 위에 써놨듯이 기절덱이나 구슬덱도 잘 먹히는 구간이다.

2 스테이지 SUPER 난이도 "악마의 재래" : 공략법은 단 두가지이다. 그레이트 사이어맨 2호(근력), 마이티 마스크, 체력 SSR 피콜로(은 비추)등 방어력을 대폭 낮추는 필살기를 가진 캐릭터로 브로리의 방어력을 낮추고 초베지트, 오지터등 폭딜러의 화력집중으로 밀어버리거나, 삼부자 전부를 포함한 버닝파이트 정공법으로 밀어버리는 방법밖에 없다. 방어력 대폭 저하 디버프를 가진 캐릭터가 주목받게 된 이유는 2페이즈의 힘브로리부터 폭주를 시작하는데 이 폭주의 스텟 증가가 2스테이지와는 비교가 불가능할 정도인데 단적인 예로 2스테이지에서는 잘 먹히는 쌍오지터 리더 덱의 오지터의 스타더스트 브레이크가 3스테이지 2페이즈부터는 꼴랑 100의 대미지밖에 입히지 못한다. 게다가 전체 공격도 건재하다. 초베지트가 있다면 베지트가 공격을 대부분 받으면서 탱킹하며 방어력을 깎아주고 필살기 봉인만 적절히 하면 쉽게 클리어 가능하다.

4 돗칸 각성 캐릭터

끝없는 공포 - 전설의 초사이어인 브로리
파일:체브2.jpg
속성
체력(体)
코스트
48
리더 스킬
체력 속성 기력 + 3 , ATK, DEF, HP + 70%
패시브 스킬
악마의 증명 : 기력미터 8 이상시 공격력 7000증가, 필살기로 추가 공격.
필살기
오메가 블래스터 : 상대방에게 초특대 배율의 대미지를 가한다.
돗칸각성 메달
초격전 2, 3스테이지 클리어시 드롭하는 카카로트 메달 77개.
획득 장소
돗칸 페스티벌 한정 캐릭터

패스티벌 한정 가챠에서만 나오는 캐릭터로 드래곤볼 애니메이션 30주년 기념 당시 초 베지트와 함께 공개되었다. 매드의 인기인지 몰라도 한 캐릭터가 축제 한정 캐릭터를 2기 이상 소유한건 브로리가 최초이자 현재까지 유일하며 카드 성능도 오천크스, 오지터, 초베지트와 함께 4대장이라 불리는 최상급 카드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나머지 세명이 합체전사임을 감안하면 어마어마한 특혜를 받고 있는 편. 하지만... 공전절후의 사기적인 옵션을 보유한 초베지트로 인해 묻혀버렸다.

첫 공개시 각성 메달갯수가 77개가 필요하여 유저들을 경악케 하였으나 SUPER 난이도에서 드롭하는 메달의 갯수가 7개라 한숨 돌린 편.개같은 난이도때문에 77번 돈 유저도 있다.

파괴와 살육의 초전사 - 전설의 초사이어인 브로리
파일:힘브.jpg
속성
힘(力)
코스트
42
리더 스킬
힘(力)속성 기력+3, 공격력 + 3000
패시브 스킬
폭주하는 분노 : 공격시 DEF가 0이 되고 공격력 7000 증가.
필살기
기간틱 미디어 : 전 전체에게 특대 배율의 대미지를 가한다.
돗칸각성 메달
초격전 2, 3스테이지 클리어시 드롭하는 카카로트 메달 10개.
획득 장소
돗칸 페스티벌 한정 캐릭터

무도회 대체 불가의 3대장 중 가장 초기에 나온 카드. 적 전체 공격이라느 최초의 필살기를 들고 있던 최초의 캐릭터로 등장 당시엔 엄청난 컬쳐쇼크를 안겼다. 무도회 이외에도 적이 다량으로 나오는 모험이나 HERO 말살계획 - 아수라의 역습등에서 자주 쓰이는 편. 허나 링크스킬이 매우 구린게 큰 단점.

격력한 파워의 해방 - 초사이어인 브로리
파일:체브.jpg
속성
체력(体)
등급
UR
코스트
26
리더 스킬
모든 속성의 ATK 20% 증가
패시브 스킬
증오의 힘 : 턴 시작시 ATK 30% 증가
필살기
이레이저 캐논 : 상대방에게 특대 배율의 대미지를 가한다.
돗칸각성 메달
초격전 2,3 스테이지 클리어시 드롭하는 카카로트 메달 3개.
획득 장소
초격전 1스테이지 "파멸의 서막" 모든 난이도에서 일정 확률로 드롭

초격전 공짜 카드 중 가장 쓸만하다는 평가를 받는 카드 중 하나. 돗칸 페스티벌 한정 전설의 초사이어인 브로리와 링크스킬 궁합이 뛰어나 기력 셔틀이 많이 없는 유저들의 덱에서 맹활약 하는 캐릭터지만 그리 거창한 건 아니고 힘 브로리의 기력 셔틀이다. 그 외에는 공짜 카드의 한계를 벗어나지 못한 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