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브

1 Five

숫자 5를 의미하는 영단어

2 잔향의 테러의 등장인물

  • 하이브(잔향의 테러) 항목 참조. 일본어 발음으로 Five가 '하이브'라고 발음될 뿐 이름 자체는 Five가 맞다.

3 나이트런의 등장인물

루인의 관측자
댄 마르노듀란 맥그루거지오파이브
파일:Attachment/Knight Run - Five(1).jpg파일:Attachment/Knight Run - Five(2).jpg

나이트런의 등장인물.

루인 사에서 관측자란 이름으로 활동하는 멤버 중 한 명. 양쪽 귀에 귀걸이를 하고 있는, 보라색의 머리카락을 가진 야성적인 청년.[1] 바지 하나에 위에는 셔츠 하나만 걸치는 패션으로 모든 남성 캐릭터들 중에서 가장 노출도가 높다..

첫 등장은 프레이편 에필로그. 임무를 다하지 않는 다른 관측자들을 타박하는 등 임무에만 충실한 딱딱한 성격. 회장인 에 대한 충성심이 높은 듯 작중 계속해서 진을 의식하는 발언을 한다 임무를 마치고 관측자들의 극소단위 워프를 위해 큐브를 작동시키는 역할을 맡았다.

엑스트라 스토리에선 비숍과 교전한 지오를 회수하러 등장. 비숍을 설득시켜 돌아가게 하려했던 지오를 어차피 망한 토발 그냥 내버려두라고 말렸던 듯. 말리다 상처입은 지오를 두고 비꼬는 등 이래저래 배배꼬여있다(...) 이 때 비숍을 자신들의 계획에 성가신 존재라고 언급하며 떡밥을 뿌렸다.

히어로편 엑스트라 스토리에서 모습을 드러낸다. 프리즘 시스템이라는 스텔스 기능으로 숨어서 PPP의 함을 지켜보고 있었다. 비서의 언급에 따르면 비연합세력의 잔존 휴먼 얼라이언스가 독자적인 문명을 구축한 서(西)은하에서 100년 동안 '붉은 달'이라 불리며 공포를 샀다고 한다. 본인 말로는 서은하엔 약해빠진 녀석들밖에 없었지만 현재 연합이나 신연맹엔 강한 녀석들이 득실거려서 꽤 기대된다는 듯. 하지만 진은 아직까지 불씨를 원하지 않기에 참을 수 밖에 없다며 아쉬움을 표하기도 했다.

이후 댄과 듀란을 직접 회수하러 가리온에 내려가서는 앤 마이어를 처리하지 못한 댄을 꼴사납다고 독설을 날렸다. 그러다 앤을 건드리면 죽인다는 댄의 협박을 듣고 망가진 물건에 집착한다며 비웃기도 했다.

결국 문 오프닝 6화에서 앤 마이어의 존재를 오리지널 키메라에게서 전해듣고 너무 위험하다고 판단, 아이기스와 앤 마이어에 대한 말살을 루인사에 건의한다.전 은하의 앤빠들이 몰려올 소리... 투표 방식이 괴이한데 관측자들은 다 1표씩 가지고 루인의 대표인 진이 1표, 그리고 이사회 전체가 모여서 1표다.(...) 이후 파이브와 이사회가 찬성. 듀란과 댄이 반대. 지오는 기권하면서 2:2가 된 상태에서 진의 표를 정하는 동전[2]이 찬성으로 결정되면서 루인사 대인전력과 키메라 파견으로 아이기스 말살을 결정한다.

4 대한민국의 4인조 그룹

김현수, 서지원, 우정태, 장해영으로 구성된 4인조 그룹으로, 영문으로는 F-IV로 표기한다. 2002년 9월에 데뷔했고 2004년에 2집까지 발표했으나, 이후 멤버들의 병역으로 인해 활동을 중지했다. 멤버 중 장해영은 이전에 2인조 '키드'의 멤버로 활동한 적이 있었다.

2016년 6월 28일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의 "나만의 슈가맨"에 정채연의 제보로 출연하며 근황을 알렸다.
  1. 허나 외관과는 다르게 최소 100년 넘게 살아왔다(!)
  2. 진은 언제나 자리를 비운다고 투표가 필요할 땐 언제나 코인토스로 랜덤에 맡긴다고 한다. 그런데 동전의 생김새가 미국 1센트와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