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비움 아스모데우스

본 항목은 팔비움 글라샬라보라스로도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Falbium Asmodeus / ファルビウム・アスモデウス
라이트 노벨하이스쿨 D×D》의 조연급 등장인물.

1 프로필

외전 1권에 해당되는 8권 후반부에 첫등장했으며 현 4대 마왕 중 한명으로 본명은 팔비움 글라샬라보라스(Falbium GlasyaLabolas / ファルビウム・グラシャラボラス). 악마 진영의 군사면을 통괄하고 있으며 전술, 전략에 대해서는 명계 최고의 실력자이다. 하지만 팔비움 본인은 "일하면 진다."라는 말이 말버릇이 될 정도의 게으름뱅이이며 우수한 권속을 모으는 것에 생애 최대의 의욕을 발휘하여 유능한 인재들을 모았으며 자신의 권속을 다 모은 이후에는 업무의 대부분을 죄다 자신의 권속들에게 그대로 떠맡기고 있다. 세라포르 레비아탄에게는 "팔비"라는 애칭으로 불리우고 있으며 "마왕전대 사탄레인저"는 귀찮다고 생각하면서도 그린을 담당하고 있다.

2 행적

12권 중반부에서는 아쥬카 벨제부브와 제휴하여 그와 함께 명계를 침공하고 있는 샤르바 벨제부브에 의해 강제 금수화한 레오나르도에 의해 탄생된 초거대 키메라 마수인 12마리의 호수귀<밴더스내치>들에게 대항할 수 있는 마방진 술식 프로그램의 구축 작업을 개시하여 완성한 후 전선에서 싸우는 모든 악마들과 타천사들, 사도<브레이브 세인트>들로 이루어진 연합군에게 전달하여 그들이 그 마수들에게 제대로 된 데미지를 입힐 수 있도록 도와 아쥬카와 함께 호수귀 부대 격파의 1등 공신이 된다.

3 기타

여담으로 작가 후기에 의하면 이름의 유래는 G 팔콘 + 덴드로비움의 합성어라고 한다.

덧붙여 현 4대 마왕 중 단연 유일하게 전투씬이 나오지 않았으며, 8권의 후반부에서 사탄레인저 그린으로 분장했을때 딱 한번 아스모데우스 같은 공격 이라는 기술을 선보였지만 효과는 불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