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도흑룡 오라가이저 댐드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개요

fc2blog_2015082812361059e.jpg

한글판 명칭패도흑룡 오라가이저 댐드(미발매)
일본판 명칭覇道黒竜 オーラガイザー・ダムド
G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국가
4(트리플 드라이브!!!)15000+-쉐도우 팰러딘어비스 드래곤1유나이티드 생츄어리
【초월(스트라이드)】 : (서로의 뱅가드가 그레이드 3 이상일때 해방!) - 스트라이드 스텝 -【자신의 패에서 그레이드 합계가 3 이상이 되도록 1매 이상 버린다.】뒷면 표시의 이 카드를 뱅가드 서클에 '초월(스트라이드)'한다.
【기동】 【뱅가드 서클】【턴 1회】:【카운터 블래스트(1), 자신의 G 존에서 뒷면의 「패도흑룡 오라가이저 드래곤」을 1장 선택해 앞면으로 한다. 자신의 리어가드를 3체 선택해, 퇴각시킨다.】자신의 덱 위에서 2장 공개한다. 이 효과로 공개한 그레이드 1 이하의 카드 1장당, 상대의 리어가드를 1장 선택해, 퇴각시킨다. 이 효과로 공개한 카드를 패에 더한다. 자신의 G 존에 앞면의 「패도흑룡 오라가이저 드래곤」이 3체 이상이라면, 그 턴 중, 이 유닛의 크리티컬 +1.
「약함은 죄다.[1]

2 설명

토신혼격에 수록된 쉐도우 팰러딘의 G 유닛.
이름의 댐드는 영원히 지옥에 떨어진, 저주받은, 불길한을 의미한다.

기동 스킬로 코스트를 지불하면 1턴에 1번만 덱 위에서 2장까지 보고 이 효과로 공개한 그레이드 1 이하의 카드 1장당 상대 리어가드를 1장씩 선택해서 퇴각시키고, 공개한 카드를 패에 더한 뒤, 자신의 G존에 있는 앞면 표시의 패도흑룡 오라가이저 드래곤이 3장 이상이라면 크리티컬 +1이 되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원본인 오라가이저 드래곤과 유사한 스킬이지만, 파워 상승 효과 대신 퇴각 효과와 크리티컬 상승 효과를 갖고 있다. 거기다가 크리티컬 상승 효과는 오라가이저 댐드가 아니라 오라가이저 드래곤을 요구하는 고로, 효율을 최대로 뽑아내기 위해서는 오라가이저 드래곤으로 한번 스킬을 사용한 후 이 유닛에 초월하여 스킬을 사용해야 한다.

이 카드도 패도흑룡 오라가이저 드래곤과 같이 하츠가 디아블로 명칭일 경우 다크 사가 페인터의 영속스킬 조건을 만족해서 그레이드 1로 취급, 1체 퇴각을 시킬 수 있다.

2016년 봄 환경 기준으로 퍼스트 뱅가드로 다비드를 채용하거나 더 나아가 다비드를 다수 채용한 덱이 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 카론에만 의존하던 코스트의 부담이 줄었다.

현재 쉐도우 팰러딘의 첫 초월을 담당하고 있는데, GB2를 바로 켤 수 있고 기존의 오라가이저 드래곤이 G1 이하를 공개해봤자 장당 공격력이 +5000되는 수순에서 멈추기 때문에, 차라리 댐드를 채용해서 GB2 싸움 이전에 상대 아드에 타격을 주는 시도라도 하는 것이 낫다. 물론 무조건 댐드를 타는 것이 아니라 상대 필드 상황에 따라 결정해야한다. 코스트는 다비드+트리거로 지불하는 것이 보통이고 G1 이하를 가져와 상대 리어를 퇴각시킨다면 확실한 이득, G2 이상을 뽑는다고 해도 라인을 채울 수 있기 때문에 막힌 패순환에 도움을 주게 된다. 특히 쉐도우 팰러딘의 G2는 상대 G1 이하를 퇴각시키는 블래스터 다크 격퇴자 어비스나 G1 이하를 덱에서 콜하는 암야의 소녀 마하 같은 고효율 유닛들이 꽤나 있다.

애니메이션에서는 유나이티드 생츄어리 지부장인 칸자키 유이치로가 사용.

크로노와의 결전에서 보인다. 스킬로 크로노의 리어가드를 퇴각 시키고 패를 보중하지만, 결국 절대가드에 의해 막힌다.

그 후 산속에서 은둔하는 칸자키가 바위에 조각한 모습으로 한번 등장.

토신혼격 박스에 랜덤으로 수록되는 제네레이션 레어 스페셜 팩에서도 금박 버전으로 등장. 스킬창 투명화, 플레이버 텍스트는 금박으로 크게 새겨졌다.

3 설정

오라가이저 드래곤」―― 그 정체는, 『어떻게 분파한 미래에서도 태어나지 않을 존재』. 있을 수 있는 미래・있었던 과거의 존재를 불러내는 힘 「초월(스트라이드)」를, 「클라렛 소드 드래곤」이 이상할 정도로 강함에의 집착에 의해 왜곡되어버린 『없을 터였던 미래를 부르는 힘』. 요약하면, 일시적이라고는 해도 완전한 무에서 생명을 만들어내버린 것이 된다. 클라렛 소드가 가진 가장 강한 감정인 「강함에의 갈망」을 행동지침으로 하고 있어, 그의 시야에는 강자 외의 모든 것이 검게 칠해져 있다. 비유가 아니고, 힘 없는 자는 그의 눈에 비치는 일조차도 없는 것이다. 강화금주와의 융합에 의한 새로운 초월로 불러내어져, 새로운 힘을 얻은 허구의 흑룡. 검은 세계를 비추는 텅 빈 눈동자가, 강자를 요구하며 흔들린다.

월간 부시로드 2015년 11월호에 실린 혹성 클레이 이야기 '제 1의 종언'에서 클라렛 소드의 소환으로 인해 등장. 금주초월(오버 스트라이드)에 의해 소환되어 크로노 드래곤 넥스테이지와 대등하게 싸우지만, 금주초월의 영향으로 소환자인 클라렛 소드의 육체와 정신이 붕괴, 그를 '약한 자'로 인식해 살해한 후 그 영혼을 흡수해 소환자 없이도 존재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지만, 결국 크로노 드래곤 넥스테이지에게 패배해 소멸한다.

4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토신혼격G-BT04/001GR일본세계 최초 배포
토신혼격 스페셜 팩G-BT04/SR05SCR일본금박 사향, 스킬창 투명화
  1. G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