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반재원의 소설 퍼스트 블레이드 류에 나오는 개념
검을 논하려는 자, 퍼스트 블레이드가 되어라!
7년 서정 시절 혜성같이 나타난 전설의 기사로 세인이 레일브 랜드에 각인시킨 명성. 퍼스트 블레이드 류의 주인공인 시온이 목표로 삼고 있는 꿈이며, 그 뿐만이 아니라 당대의 기사 모두가 쫓고있는 꿈이기도 하다.
그 꿈에 대한 집착으로 태어난 것이 알테아나의 검술 소드 댄싱과 철처히 기사 육성을 위해 설립된 랑고바르드 아카테미. 전자는 훌륭히 후대에도 계승되고 있으나, 후자는 의미가 어느정도 변질되어버렸다.
모든 학생에게 공평히 검을 가르치기는 커넝 철처히 귀족만을 위한 학교가 되어버린 것. 학비도 엄청나서 웬만한 사람은 입학조차 할 수 없다. 간간히 매관귀족이나 평민이 들어올때도 있으나, 교내의 어린 귀족들에 의해 이지메당해 쫓겨나가기 일쑤. 시온도 평민인 덕에 이지메 대상 중 하나였지만, 레닌 오브 아이워프의 도움으로 그 횡포에 벗어났다.[1]
그리고 랑고바르드 아카테미는 검에 대한 집착이 도를 지나친 나머지 커리큘럼이 엄청나다고 한다. 철처히 엘리트 육성을 위해 돌아가는 학교인 덕에 조금이라도 뒤떨어지는 순간 쳐내진다고. 설명만 들어도 후덜덜하다. 졸업 자체가 경쟁인듯….[2] 그만큼 선배들을 제치고 차석으로[3] 조기졸업을 이루어낸 레닌 오브 아이워프는 엘리트중의 초엘리트라 볼 수 있겠다.(…)무섭다
참고로 퍼스트 블레이드가 되려면 검술도 검술이지만 의협심도 뛰어나야 한다. 단순히 최고의 검실력을 가졌다고 증명하고 싶으면 소드마스터 대회에서 이기면 된다고… 퍼스트 블레이드가 되려면 인성도 좋아야 하나보다.
2 초인동맹에 어서 오세요에 등장하는 오버 클랜
가장 악질적인 오버 클랜이며, 같은 초인을 대상으로 노예 사업을 할 정도로 질이 극히 나쁘다. 죽음의 무기 상인이라 불린다고.
- ↑ 사실 레닌 오브 아이워프도 매관귀족인데, 그가 어린 귀족들에게 까이지 않은 이유는 간단하다. 너무 강해서 아무도 손을 못댄다(…) 단순히 강한 것 뿐만이 아니라, 모욕을 받으면 바로 상대방의 팔을 잘라버릴 정도로 성격도 흉포해서 섣불리 손댈 수도 없다고. 그 덕분에 레닌과 절친인 약해빠진 평민인 시온도 까이지 않게 된 것.
- ↑ 하지만 간혹 연줄을 이용해 이 학교에 입학하지 않고도 새벽기사가 될 수도 있다. 자크 오브 노겔이 그 경우…긴 하나, 낙하산인 만큼 실력이 제대로인지는 알 수 없다.
- ↑ 변수들이 없었다면 어쩌면 수석이었을지도 모르는
- ↑ 초인명이 등장할 시 수정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