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펌프 잇 업에서 일반적으로 플레이하는 아케이드 믹스(평균 1분 30초짜리곡)를 제외한 모든 곡을 통칭하는 명칭이다.
이하 스페셜 믹스의 종류이다.
2 리믹스
여러 곡을 섞어넣은 것을 뜻하며 플레이 시간은 예외가 있지만 보통 2분 30초 정도. 피에스타 이후 라이프 3개 소모로 플레이 할 수 있으며, A 랭크 이상 달성시 라이프 하나를 돌려 받는다. 엑스트라까지는 별도의 모드로 분류됐으나[1] 익시드 2부터는 아케이드 믹스처럼 난이도를 세분하게 나누었다. 1st때부터 있어 왔던 유래 깊은 역사를 자랑하나 프리미어 1부터 익시드 1까지 나오지 않게 되었다. 리믹스 중 최장수곡은 터보 리믹스 였었으나[2] 지금은 반야 힙합 리믹스가 되었다.[3] 구버전의 리믹스는 메들리 성격이 강하다. 그리고 보통 3곡 이상이 실린 곡의 경우는 1곡이 짤리면 같이 짤리는 것 같기도 하지만 자세한 건 불명이다.
3 풀 송
곡 편집 없이 원곡 상태로 수록된 곡을 뜻한다. 재생시간은 3~5분이며 길게 나오기 때문에 보통 비슷한 난이도면 같은 곡의 아케이드 버전보다 체력이 더 들어가며 어렵다. 최초로 나온 시리즈는 익시드 2.
그것도 Dignity와 Canon-D이다.[4] 특이점이 하나 있다면 뮤비가 BGA인 가요곡은 풀 송이 대부분 존재한다.[5] 그리고 풀 송이라면서 편곡된 버전도 존재한다.[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