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리(뿌요뿌요 시리즈)

200px-Character_Feli_Puyo20thAnniversary.png

이미지는 2011년 발매한 '뿌요뿌요!!'에서의 페리.

1 개요

뿌요뿌요 시리즈의 등장인물이자 뿌요뿌요 피버 시리즈의 조연.

フェーリ. 영어 표기로는 Feli.

성우는 마에다 유키에.

2 설정

엘리트 학교의 학생. 음침하고 다른사람의 이야기는 잘 듣지않는 성격으로 다우징머신(수맥측정기)를 항상 들고다닌다. 선배인 렘레스를 짝사랑한다.

생일은 11월 13일 전갈자리 B형. 특기는 주술과 점치기, 좋아하는 것은 렘레스, 서투른 것은 겉치례. 아코르 선생님의 말에 따르면 크루크와 사이가 매우 안 좋다고 한다. 리본에는 렘레스의 머리카락이 들어있는 모양이다. 어떻게 구했는지가 궁금해진다 공식 이미지를 보면 꽤 키가 작다. 리델 정도니깐 말 다했다.

크루크와는 또 다른 의미의 중2병 캐릭터라고 평가되기도 한다(...) 음침한 성격인데다가 "저주해주겠어"라든지 "운명이니까"라는 대사는 말버릇 수준에 중2병의 대표적인 말투인 음절마다 점 찍어 읽기를 자주 시전해 주신다. 파.개.한.다. 렘레스를 따라하는 걸지도 심지어는 시그의 붉은 손에 대해 멋있다고 평가한거 보면... 가끔 검은 얼굴에 새하얀 도끼눈을 한 상태[1]"키에에에에에에엣!!"이라고 소리지를 때가 있는데 밤에 혼자있을 때 보면 은근 무섭기까지 하다(...) 하지만 렘레스 앞에만 서면 얼굴을 붉히거나 말을 더듬는 등 귀여운 소녀의 모습도 보여준다. 그 때만

물고기 왕자를 생선 왕자라고 부르고 있다. 적절하다 발트안델스를 수업시간에 실수로 소환했으며 애칭으로 바르라 부른다.

에코로의 정체를 간파하거나 시그의 붉은 손과 크루크의 책의 관계를 알고 있는 것을 보면 의외로 중요한 포지션에 있는것 같다. 눈치도 의외로 빠르고 많은걸 알고 있지만 렘레스와 관계된 일이라면 이성을 잃는게 문제...

뿌요!!에서 크루크와 아미티의 이름을 기억하고 부른 것을 보면 성격이 전보다 많이 둥글어진 모양. 포포이의 말에 따르면 점은 잘 맞으나 의미를 알 수 없다고 한다.

보면 알겠지만 고스로리 복장이다. 원래 15주년까지만 해도 고스로리라고 하기엔 무리가 있었으나 20주년에선 완전히 바뀌었다. 말했다시피 고스로리 복장이고 머리카락 색도 바깥색과 안쪽색이 다른 데다가 그 안쪽색이 핑크색으로 보이기 때문에 어느 마조 천사양반이랑 많이 비슷해보인다. 실제 팬아트 중에서도 둘을 같이 그려두거나# 페리를 아나키 스타킹처럼 그려둔 그림(#)이 좀 보인다. 하지만 페리가 더 먼저 나왔다! XJ-9하츠네 미쿠의 관계랑 비슷한 경우.

2인칭으로 사람을 부를 때 보통 당신(아나타)이라고 부른다.[2] 유일하게 Finish 5번째 컷이 다른 컷과 같은 캐릭터. 은근히 푸대접 받는 것일지도...?

여담으로, 피버츄 공식 홈페이지#에서 점도 쳐준다. 공홈에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타운맵 하단에 있는 연기가 피어오르는 보라색 집을 클릭하면 페리의 점을 볼 수 있다. 덤으로 행운의 컬러, 행운의 숫자, 행운의 아이템도 알려준다.

2.1 연쇄 주문

뿌요뿌요!!기본 연쇄 대사증폭 대사연쇄 대사데카뿌요&치비뿌요방해뿌요 반사 주문
1234ABCDE12
이 느낌오고 있어왔다 왔다 왔다키에―엣인그레스(Ingress)호러리(Horary)비네픽(Benefic)컨졍크션(Conjunction)시그니피케이터(Significator)프린시펄 스타(Principal Star)운명이야운명이라구리프리네이션(Refrenation)

2.1.1 설명

인그레스(Ingress) : 진입, 점성술에 관련있는 천체가 별자리를 이동하는 일.
호러리(Horary) : 시간마다의, 순간 점성술(Horary Astrology)로부터 유래.
비네픽(Benefic) : 길성(吉星)
컨정크션(Conjunction) : 결합, 두 천체가 같은 방향인 상태.
시그니피케이터(Significatior) : 사람의 운명을 가리키는 별, 타로점에서 질문자를 상징하기위한 카드.
프린시펄 스타(Principal Star) : 주성, 점성술을 할 때에 중심으로 보는 별.
리프리네이션(Refrenation) : 회피, 더 빠른 행성이 더 느린 행성에 접근하다가 갑자기 역행해 버리는 현상.

페리가 주로 치는 점은 점성술인지 그와 관련된 연쇄주문이 주를 이룬다.
  1. 트랜스(빙의) 상태
  2. 렘레스는 제외. 선배라 부른다... 지만 남하고 렘레스 얘기를 할 때는 선배라 하지 않고 렘레스라고 한다. 심지어 본인 앞에서도 그럴 때 있다. 말 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