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시 NEX

180px
펩시 나리타 익스프레스

1 개요

펩시에서 만든 콜라. 제로칼로리인데도 '제대로 콜라 맛이 난다'고 엄청 강조하고 있다. 그러나 칼로리를 없애는 것 자체가 이미 일반적인 콜라와는 전혀 다른 재료를 써야 하는지라[1] 일반 펩시에 비하면 심히 압박스러우면서도 오묘한 맛이 난다.

단맛을 내기 위해 아스파탐을 사용한 탓에 김이 좀 빠지거나 실온에 오래 노출되어 있으면 급속도로 맛이 떨어진다. 그래도 레몬향, (아이스크림 등에 사용되는)시원한 느낌을 내는 향 등 첨가한 향의 맛이 커버해 주는 편이라서 코크 제로나 코크 라이트 등에 비하면 전반적으로 꽤 나은 수준. 독특한 첫맛이 있어 온도가 낮은 상태로 잘 보관되었을 때는 괜찮다는 평이 많다.

대신 이러한 향 첨가가 '콜라 맛'이라는 본래의 목적을 뒤엎을 정도로 강한지라 역으로 온도에 관계없이 기존의 펩시/코크가 가진 '콜라 맛'의 느낌과는 1광년쯤 거리가 있는 독립적인 맛을 창출해냈다는 평이 지배적. 그래도 덕분에 호불호는 갈릴 지언정 매니악한 팬층을 형성하게 되었다.

2 광고 일람

유노윤호 광고최강창민 광고
라르크 앙 시엘 광고[2]퍼퓸 광고

3 서브컬쳐에서의 콜라보레이션

유노윤호 광고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 워커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게임 중 나오는데 여기선 아주 극찬을 한다. 같은 콜라보레이션을 받은 도리토스와 함께 먹으면 궁합이 꽤 잘 맞는다.

일본에서는 인기 가수들에게 유명 팝송을 리메이크 시켜 부르게 하는 CM시리즈를 내놓았는데 평도 좋았고 실제로 각 가수들의 음반에 수록되어 큰 인기를 얻기도 했다. 유명한 것을 꼽자면 라르크 앙 시엘, 코다 쿠미퍼퓸(일본)버전 정도가 있다. [3]

소니의 카메라 NEX-5 카메라 관련 행사때 현장직원이 줄서서 기다리던 참가자들에게 제공한 적이 있다. 물론 두 회사는 관계없고 그냥 직원의 센스.

애니메이션 TIGER & BUNNY에서는 블루 로즈의 스폰서로 나온다.광고

극장판 사이보그 009에서는 펩시 NEX를 두고 경쟁하는 장면이 나온다.

4 기타

  • 이와 비슷한 녀석으로 펩시 맥스가 있다. 인삼 성분이 들어갔다던가 카페인 함량이 더 높다던가 하는 세세한 차이가 있는데, 초기엔 한국에 미출시였으나 2015년 12월 기준으로 한국에도 유통 중이다.
  • 2015년 현재 소비자용은 단종되어 국내에서 구하는 길은 벤딩머신용 시럽 뿐이다. 롯데리아에서도 보기 힘드니 개인사업자를 노리자?
  1. 대표적으로 설탕을 빼고 단맛이 나는 합성감미료를 첨가한다.
  2. CM송으로 쓰였던 I love rock`n roll 리메이크 버전은 디지털 싱글로 발매가 되었다.
  3. 한국에서는 퍼퓸의 팬들이 그녀들이 찍은 펩시 넥스 광고 때문에 대량으로 '펩시 넥스 구매 인증샷'을 범람시킨 사건도 있었다. 물론 한국 펩시 매출이 늘어난다고 산토리에서 파는 일본 펩시 광고모델한테 득될 게 없으니, 그냥 팬덤의 드립성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