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행이론

Parallel Life

평행우주와 무관하다[1]

1 서로 다른 사람의 같은 인생을 사는 이론

평행이론이란 서로 다른 시대를 사는 두 사람의 운명이 같은 패턴으로 전개될 수 있다는 이론으로 대표적으로 에이브러햄 링컨존 F. 케네디의 평행이론이 대표적이다. 링컨과 케네디의 공통점 항목 참조. '이론'이라기 보단 사실상 몇몇 우연의 일치를 끼워맞춘 과학적 근거가 없는 그저 도시전설에 가깝다.

2 영화

Parallel Life. 권호영 감독. 지진희, 이종혁 주연. 2010년 작 한국 스릴러 영화.

자연 세계에 일종의 흐름과 리듬이 있어 수많은 사람들이 이전에 살았던 특정한 사람의 인생을 반복한다는 평행이론을 소재로, 링컨과 케네디 떡밥을 푼 다음 본편으로 들어간다. 막 우리나라 최연소 부장판사가 된 김석현의 인생은 꼭 30년 전 그와 같은 나이에 최연소 부장판사가 된 한상준의 삶과 겹쳐지는데, 그 한상준이라는 남자는 부장판사가 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아내를 잃었고 당시 사건의 범인이 도주해 16일 뒤 그와 아들을 살해했다. 실제로 그의 아내가 한상준의 아내와 놀라울 정도로 비슷한 상황에서 살해당하자, 김석현은 어떻게든 이 예정된 운명을 막기 위해 뛰어다닌다.

영화에 나오는 아이디어는 프랭크 조셉이라는 사람의 에서 나온 것으로, 싱크로니시티와 관련된 책이다. 평행이론의 감독 권호영은 '네 번째 층'을 만든 감독이다. 근데 전작보다 못한 물건이 나와 버렸다...
  1. 아예 무관하지는 않다. 평행우주는 또다른 세계의 나가 존재할 수 있다는 이론이고 평행이론은 또다른 시간대의 나와 같은 운명을 사는 사람의 대한 이론이니까 자신의 분신이라는 의미에서는 비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