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풋볼 프런티어(FF)
일본 중학생 축구 최강을 가리기 위해 개최된 전국 대회 줄여서 FF(FOOTBALL FRONTIER).
전국에 있는 중학교의 축구부가 토너먼트 방식으로 시합을 하는 식이다.
우선 지역 예선에서 우승한 두 팀이 전국 대회에 출전할 수 있다.
그리고 지난 대회에서 우승한 팀은 지역 예선에서 졌어도 자동적으로 전국 대회에 출전할 수 있다.[1]
2 풋볼 프런티어 인터내셔널(FFI)
세계 유소년 축구 최강을 가리기 위해 개최된 세계 대회 줄여서 FFI(FOOTBALL FRONTIER INTERNATIONAL).
국가에서 개최한 FF와는 달리 FFI는 가르실드 베이한이 직접 돈지랄자기 돈을 들여 개최했다.
세계 각지에서 토너먼트식의 지역예선을 벌이며, 여기서 선발된 10개의 팀이 라이오콧트 섬에 모여 본선과 준결승, 결승을 치루게 된다.[2]
결선은 토너먼트제인 예선과는 달리 2개의 조로 나뉘어 리그전을 치루게 되며, 여기서 각 조의 1위와 2위만이 준결승, 결승에 진출할 수 있다.
또한 중학생만 출전이 가능한 FF와는 달리 각 국의 사정을 고려하여 15세 이하의 소년이라면 출전이 가능하게 된 것이 최대의 특징.[3] 즉 이론적으로는 갓난아기도 출전할 수 있다는 소리다. 다만 FF와 마찬가지로 여자는 출전불가.
3 홀리 로드
이나즈마 일레븐 GO에서는 10년이 지나 축구계에 새로운 체제가 들어서면서, 풋볼 프런티어의 성질이나 목적이 바뀌어 버렸다. 항목 참조.
4 풋볼 프런티어 인터내셔널 비전 2(FFI-V2)
이나즈마 일레븐 GO 갤럭시의 무대인 10년 후의 세계대회. 전작의 FFI와 다른 점은 여성 선수의 출전을 허가한 것과 화신과 그 관련행위(즉, 화신 소환, 암드, 믹시트랜스)를 금지하는 룰이 생겼다. 마나베와 미나호에 의하면, 이 대회는 유달리 약팀이 강팀을 이기는 이변이 많고, 팀의 수준이 대회 이후 엄청나게 점프한 나머지 다른 사람들같은 팀도 있다고 한다.
그리고 파이어 드래곤이나 빅 웨이브스, 마하 타이거같은 팀의 이상증상에서 복선이 보이더니 결승전 직후 스톰 울프는 외계인으로 변해버렸다.
사실 이 대회는 그랜드 셀레스터 갤럭시 은하변경 A블록 예선이었다. 지구인들의 눈을 속이기 위해 풋볼 프론티어로 위장해 개최한 것. 상대팀들은 외계인이 지구인 데이터를 토대로 위장한 것이었다. 즉 세계대회 따위는 처음부터 없었단 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