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개요
모기 사야카의 만화. 어스 스타 코믹에서 대상을 수상한 작품. 오빠 먹방물
무척 잔인하고 퇴폐적인 요소가 많은데도 애니메이션화가 발표되었다. 스튜디오 딘 제작. 2013년 10월 방송예정이었는데, 방송 일정이 공개되지 않았다가, 2014년 1월로 방영이 결정되었다.
원작이 32화까지 완결되면서 대부분의 팬들은 1쿨에서 모든 이야기를 담을 수 있는 분량이 나올 것이라고 예견했지만 3분 애니메이션 전 8화로 총 24분짜리 애니메이션으로 결정되었다.
그러나 3*8은 상영회에서 공개된 분량에 해당하며, TVA는 정식으로 12화 편성이다. 결과물은 원작을 알지 못하면 이해하지 못할 정도로 축약되었다.
2 줄거리
하세가와 우츠츠가 미지의 바이러스 퓨파에 감염되어버려 괴물이 되어버린 여동생 하세가와 유메 를 구하려 하며, 퓨파의 정체를 밝히는 내용 정도다. 그런데, 그 많은 떡밥을 뿌려놓고 32화에서 조금 뜬금없이 끝나 용두사미 느낌이 다분하다.
3 등장인물
- 하세가와 사치코 - 노토 마미코
- 우츠츠와 유메의 어머니. 모종의 이유로 정줄을 놓고 어딘가의 감시가 삼엄한 정신병원에 수감되어 있다.
- 이미 유메에 대한 진실을 알고 있었기에 우츠츠와 유메를 가급적 떼어놓으려 했으며 지금의 상황이 현실이라는 것을 자각하게 하기 위해 일부러 시로에게 자신에게 아픔을 줄 것을 부탁한다. 여담이지만 오니지마 시로와 결혼한 걸 보면 이 사람도 M기질이 다분한 듯.(...)[1]
- 비젠 치하루
- 이마리 의신회의 총괄 원장. 첫 등장은 온갖 연장을 동원해서 하세가와 우츠츠에게 생체실험을 가하는 것이었다. 말로는 인류의 미래와 의학에 공헌한다고 하지만 괜히 내장을 뽑아내고 다시 자라면 또 뽑아내는 등 가학성이 다분하다. 오니지마 시로는
순진하게솔직하다고 평하지만 하는 짓 보면 절대 솔직하지 않고, 말도 휙휙 잘 바뀐다. 얻어맞는 일에는 익숙하지 않다고 표현되지만 어째 자주 얻어맞는다. 그래도 인류의 미래와 의학에 공헌한다는 것이 헛말은 아니었는지, 그때 뽑아둔 데이터를 바탕으로 항 pupa약을 개발한다. 이쪽은 인간의 세포와 결합할 필요 없이 독자적으로 작용하고, 그 위력도 더 강한듯 보인다. 개인적으론 술을 좋아하고 경마광인 듯. 근무중에도 저 두 가지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 호토키 - 츠다 켄지로
- 마리아의 수하. 그녀를 어렸을 때부터 보좌하였다.
- 미츠이 - 마에다 쿠니히로
- 우츠츠에게 전기충격을 주어 기절시킨 의문의 청년.
- 우츠츠의 친구. 평범하게 남자아이라는 느낌으로, 누나가 셋 있다.
- 아리타 세 자매 - 쿠로사와 유리카
- 유헤이의 누나들.
- 유메가 가지고 있던 인형 - 야마자키 에리이
- 어째서인지 사념이 들어있어 유메와 대화가 가능한 곰인형.
- 유메의 친구들
- 오리베
- 카라츠
- 쿠타니
4 상세
여동생을 위해 자신의 몸을 뜯어먹게 하는 식인, 여동생과의 근친, 모자간의 간접적인 근친까지 퇴폐적이고 막장 요소로 인해 일부 계층에서 화제가 되었다.
엔딩을 부른 아티스트는 MX에서 성우 육성 프로젝트로 만들어진 유닛 "쿠스마 3자매"인데, 이들은 실제 가족이 아니다. 해당 대회에서 입상하여 언젠가 본격적인 성우의 길을 걷게 될 신인[2]들이다. 분량이 짧아 해당 곡은 30초 밖에 나오지 않지만 이것이 오히려 팬들을 더 감질맛나게 하는 역발상이 된 듯 하여 빨리 풀버전을 들어보는 게 좋겠다는 반응도 있다.
보통 작품의 오프닝이나 엔딩은 작품에 나오는 시점에서 약 1분 30초 정도로 믹스된 버전이 나오고 풀버전에서는 작품의 메세지나 네타가 흘러나오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그러나 퓨파는 분량이 짧아 이야기를 전달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짧은 부분에서 강렬한 임팩트를 주고 있는 것. 특히 엔딩같은 경우 더 절박하다.
주제곡은 1996년 후루우치 토우코가 7번째 싱글로 발매했던 곡의 리메이크.
해당 작품은 특성상 미디어 매체는 1권 무수정버전으로 발매된다. 3월 28일 발매. 판매량은 집계조차 되지 않을 정도로 매우 낮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