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레슬링/기술

경고. 절대로 따라하지 마세요!

본 문서에는 본인과 타인에게 신체적·물질적인 피해를 입을 위험이 있는 행위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위 행위를 모방할 시 부상을 당하거나, 물질적으로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절대로 따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상위 항목 : 프로레슬링

개별적 항목 발생시 서술된 내용을 지우고 링크를 걸어주길 바람. 알파벳 순으로 정렬. 추가바람.

아래 기술들을 절대로 따라하지 마세요.[1]

1 개요

2 자세 (Basic Move)

기본적으로 사용되지만 분류가 애매한 항목과 기술의 앞이나 뒤에 붙어서 수식어 역할을 하는 자세나 동작을 본 항목으로 분류.

프로레슬링/기술/자세 참고.

3 타격기 (Striking&Attacking)

근접전에서 활용되는 공격 기술들로 손,팔,발,몸 등을 이용해서 상대방을 피격하는 기술들을 말한다. 근접 타격기를 포함, 쓰러져있거나 로프나 코너에 기대어져 있는 상대에게 사용되어 지는 기술들 까지 포함 된다.

프로레슬링/기술/타격기 참고.

4 관절기 (Submission Hold)

상위 문서 : 서브미션

서브미션은 크게 Lock(관절기)과 Choke(조르기)로 나뉘며 관절기는 관절을 가동범위 이상으로 꺾어 상대방에게 고통을 주는 기술을 의미하며 조르기는 경동맥을 압박하여 뇌로가는 혈류를 막아 상대를 기절시키는 기술을 의미한다. 프로레슬링에서는 타 기술로 응용하기 전 단계에 자세나 동작들(Hold) 을 의미 하기도 한다.

프로레슬링/기술/관절기 참고.

5 메치기 (Throw)

유사 문서 : 수직낙하기

이곳에 분류된 많은 기술들은 유도의 메치기에서 파생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2] 본 항목에 수직낙하기도 포함한다.

프로레슬링/기술/메치기 참고.

6 공중기술 (Aerial)

탑로프 또는 2단로프에서 상대방을 향에 몸을 던저서 공격하는 기술들을 분류. [3]

프로레슬링/기술/공중기술 참고.

7 협동기술 (Team Move)

2인 이상 협동하여 상대방을 피격하는 기술들을 분류.

프로레슬링/기술/협동기술 참고.

8 반칙 (Disqualify)

항목명은 반칙이지만 실격패를 당하는 기술이나, 행위들을 분류한다.[4][5]

프로레슬링/기술/반칙 참조.
  1. 괜히 WWE에서 Don't try this라는 광고를 방송할 때마다 하는 것이 아니다. 쇼라고 생각하고 함부로 따라하다가, 평생을 침대 위에서 지낼 수도 있다. 경력이 수십년인 프로레슬러도, 단 한 번 저지른 실수 때문에 죽는다. 실제로 위에도 나와있지만 고 미사와 미츠하루는 30년 가까이 활동한 베테랑이자 접수의 달인이었지만, 실수로 잘못 맞은 백드롭 한방에 죽었다. 프로레슬링 기술은 모두 위험하다. 아무리 찹이라도, 작정하고 쓰면 위험하다.
  2. 그래서 처음에 던지기라고 명명했지만 메치기라는 용어로 변경하였다.
  3. 본 항목에서는 몸이나 팔 다리등을 상대방에게 날라서 직접 타격하는 공격을 위주로 분류. 예를들어 허리케인라나와 같은 공중기이나 메치기류의 공격은 애매하지만 왠만하면 메치기쪽으로 분류하기 바람.
  4. 대체로 약물 복용을 제외하고는 No DQ 매치나 하드코어 매치 등 반칙이 허용되는 경기에서는 통상기 수준으로 사용된다.
  5. 5카운트를 심판이 셀 동안 해당 반칙을 중지하지 않으면 실격패한다. 혹은 심판의 재량으로 실격패를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