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문서에는 본인과 타인에게 신체적·물질적인 피해를 입을 위험이 있는 행위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위 행위를 모방할 시 부상을 당하거나, 물질적으로 피해를 입을 수 있으므로 절대로 따라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상위 항목 : 프로레슬링
목차
개별적 항목 발생시 서술된 내용을 지우고 링크를 걸어주길 바람. 알파벳 순으로 정렬. 추가바람.
아래 기술들을 절대로 따라하지 마세요.[1]
1 개요
2 자세 (Basic Move)
기본적으로 사용되지만 분류가 애매한 항목과 기술의 앞이나 뒤에 붙어서 수식어 역할을 하는 자세나 동작을 본 항목으로 분류.
프로레슬링/기술/자세 참고.
3 타격기 (Striking&Attacking)
근접전에서 활용되는 공격 기술들로 손,팔,발,몸 등을 이용해서 상대방을 피격하는 기술들을 말한다. 근접 타격기를 포함, 쓰러져있거나 로프나 코너에 기대어져 있는 상대에게 사용되어 지는 기술들 까지 포함 된다.
프로레슬링/기술/타격기 참고.
4 관절기 (Submission Hold)
상위 문서 : 서브미션
서브미션은 크게 Lock(관절기)과 Choke(조르기)로 나뉘며 관절기는 관절을 가동범위 이상으로 꺾어 상대방에게 고통을 주는 기술을 의미하며 조르기는 경동맥을 압박하여 뇌로가는 혈류를 막아 상대를 기절시키는 기술을 의미한다. 프로레슬링에서는 타 기술로 응용하기 전 단계에 자세나 동작들(Hold) 을 의미 하기도 한다.
프로레슬링/기술/관절기 참고.
5 메치기 (Throw)
유사 문서 : 수직낙하기
이곳에 분류된 많은 기술들은 유도의 메치기에서 파생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2] 본 항목에 수직낙하기도 포함한다.
프로레슬링/기술/메치기 참고.
6 공중기술 (Aerial)
탑로프 또는 2단로프에서 상대방을 향에 몸을 던저서 공격하는 기술들을 분류. [3]
프로레슬링/기술/공중기술 참고.
7 협동기술 (Team Move)
2인 이상 협동하여 상대방을 피격하는 기술들을 분류.
프로레슬링/기술/협동기술 참고.
8 반칙 (Disqualify)
항목명은 반칙이지만 실격패를 당하는 기술이나, 행위들을 분류한다.[4][5]
프로레슬링/기술/반칙 참조.- ↑ 괜히 WWE에서 Don't try this라는 광고를 방송할 때마다 하는 것이 아니다. 쇼라고 생각하고 함부로 따라하다가, 평생을 침대 위에서 지낼 수도 있다. 경력이 수십년인 프로레슬러도, 단 한 번 저지른 실수 때문에 죽는다. 실제로 위에도 나와있지만 고 미사와 미츠하루는 30년 가까이 활동한 베테랑이자 접수의 달인이었지만, 실수로 잘못 맞은 백드롭 한방에 죽었다. 프로레슬링 기술은 모두 위험하다. 아무리 찹이라도, 작정하고 쓰면 위험하다.
- ↑ 그래서 처음에 던지기라고 명명했지만 메치기라는 용어로 변경하였다.
- ↑ 본 항목에서는 몸이나 팔 다리등을 상대방에게 날라서 직접 타격하는 공격을 위주로 분류. 예를들어 허리케인라나와 같은 공중기이나 메치기류의 공격은 애매하지만 왠만하면 메치기쪽으로 분류하기 바람.
- ↑ 대체로 약물 복용을 제외하고는 No DQ 매치나 하드코어 매치 등 반칙이 허용되는 경기에서는 통상기 수준으로 사용된다.
- ↑ 5카운트를 심판이 셀 동안 해당 반칙을 중지하지 않으면 실격패한다. 혹은 심판의 재량으로 실격패를 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