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문서는 게임 "프로젝트 라그나"에 관한 것입니다. 블레이블루 시리즈의 주인공에 대해서는 라그나 더 블러드엣지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325px |
1 개요
2016년 2월부터 팀 매시브 포인트에서 제작을 시작한 인디 2D JRPG. 귀여운 2D 도트 캐릭터들의 이미지와는 다르게 크툴루 신화를 일부 차용하여, 매우 우울하고 어두운 스토리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한다. 드라마를 강조한 전통 JRPG 게임으로 온라인 요소보단 패키지 게임으로써의 역활을 중점으로 수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출시 예정 기기는 안드로이드. 게임이름은 라그나로 확정된 듯 하다. 장르는 포스트 아포칼립스, 판타지.
2 프롤로그
키마이론 왕의 수제자로 불리며 마도학으로 유명세를 펼치던 다섯 용사 가문중 하나인 [룬베르그] 가문이 있었습니다. 가주인 남자는 뛰어난 마도학자였고 그의 아내는 백의 천사라 불리는 마도의학자였습니다. 하지만 그의 아내는 매우 몸이 안 좋았습니다. 그러던 중 그 남자와 그의 아내는 한 아이를 잉태하였습니다. 그리고 그의 아내는 아픈 몸을 이끌고 그 아이를 무사히 순산하였습니다.그들 사이에 태어난 그 아이는 매우 특별한 아이였습니다. 총명한 두뇌와 뛰어난 육체를 가진 이 아이는 모두의 기대속에서 무럭무럭 자라났습니다. 거기에 뛰어난 성품까지 갖춘 이 아이는 마도학원 내에서도 뛰어난 성적을 보였습니다. 그 즈음…그 아이의 어머니는 병세가 악화되어 세상을 달리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남자는 슬퍼했습니다.
그리고 몇 년이 흘렀을까요? 남자는 새로운 아내를 맞이 했습니다. 한 명의 딸이 있는 과부였지만 착한 성품과 그 아이를 사랑하는 마음만은 진짜라고 느껴졌기 때문 입니다. 그 아이 역시 새롭게 맞이하게 된 어머니를 매우 잘 따랐습니다. 그리고 그의 동생도 매우 잘 챙겼죠. 그렇게 그들은 행복할줄 알았습니다. 그녀가 스스로를 죽음으로 내몰기 전까지는요.
어느 날 그 아이에서 그 남자가 된 흰색 머리를 가진 그 남자는 자신의 여동생이 원하지 않는 정략결혼을 하게 되었단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그녀를 위해 그 정략결혼을 막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 자신과 그녀는 서로를 사랑하고 있다고 그는 생각했으니까요. 그리고…무슨일이 있었던 걸까요? 갑자기 그녀는 정략결혼을 취소 하겠다고 합니다. 그렇게…그는 행복해질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어디서부터 잘못된것일까요? 어느날 그녀가 스스로 뛰어내려 생명을 끊어버렸습니다. 그는 괴로워했지만…더이상 괴로워 할 수가 없었습니다. 왜냐면 그와 비슷한 시기 강한 전염성을 가진 괴물들이 세상 곳곳에 나타게 되었기 때문이죠. 그 남자는 그 괴물과 맞서기 위해 새로운 학문인 생명공학에 모든것을 투자했습니다. 그리고 그 생명공학과 마도의학을 접합하여 괴물들에게 대항할 수단을 만들었죠. 바로 그들이 8명의 [웜 이터] 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들을 따랐고 그들의 수장인 그 남자를 숭배하였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운명의 장난일까요? 그들을 시기한 왕국의 국왕. 국왕은 그들중 한명을 꾀내었습니다. 그리고 그 남자는 소리소문없이 사라져 버렸죠. 그 틈을 노린 국왕은 배신자 웜이터와 함께 남은 웜 이터들을 각지의 던전에 봉인 시켰습니다. 바로 웜이터들의 약점을 공략 할 수 있는 금속으로 말이죠. 그 금속때문에 더이상 마법의 무기 조차 소환 할 수 없게된 웜 이터들은 그곳에 갇혀 있을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 이야기는 그 남자가 돌아온 시점부터 시작됩니다.
'그', '그들', '그리고', '그렇게'가 몇 번이나 등장하는 건지 모르겠다
3 팀 매시브 포인트
프로젝트 라그나의 제작사. 다양한 작품의 음악감독으로 활동중인 델군[2]이 '자신들이 가장 잘하는걸로 재밌게 놀아보자'라는 취지에서 만든 팀. 현재 프로젝트에선 발키리 프로파일과 알토네리코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한다.
3.1 팀원
- 델군 (팀장, 스토리, 음악)
- HAN (기획)
- 채코, 우미슛토 (도트)
- Let-cucu (일러스트)
- ㄱ.Masiro (프로그래머)
4 주요 캐릭터
- 라그나 룬베르그
- 어릴적부터 뛰어난 두뇌와 신체적 능력을 기반으로 해 전투와 전략 모든 면에서 천재라는 소리를 듣는 루드라 왕국 차세대 기대주로, 어떤 이유에서인지 갑자기 마도의학을 공부하기 시작했고 그 마도의학도 마도학을 뛰어넘을 정도로 정점을 찍은 천재.
- 칼 로이엔탈
- 강한 의협심과 정의감을 가진 현 루드라의 기사단장. 웜 이터는 아니지만, 형인 로체의 기술을 이어받아 빠른 검술로 웜이 재생하기도 전에 참격을 내어버려 가루로 만들어버린다 하여 '웜을 베는 검'이라 불리는 남자. 사실 이전 웜 이터가 되려하다 갑자기 라그나와 그 일행들이 사라져 각성하지 못하였다.
- 레이만
- 어느 날 용병으로 나타난 젊은 기사로 웜 이터중 실력만으론 최고의 실력을 가지고 있다. 검은 머리 덕분에 검은 검성이라는 이명이 붙을 정도의 실력가로 3년전 갑자기 나타났으며 어떤 사건을 기점으로 라그나와 행동을 함께 하는중.
- 베른 알레그레토
- 가장 마지막에 웜 이터가 된 5대 귀족가 알레그레토 가문의 장남이자, 루드라 왕국의 기사로 항상 자신의 앞에 있는 로체를 동경하면서도 질투를 하며 로체 로이엔탈에게 라이벌 의식을 느끼며 함께 했던 전우로, 로체가 사라진 후 그를 대신하여 더 강해져야 한다는 일념하에 웜 이터에 지원하였다. 현재는 로체를 대신해 기사단장이 된 칼을 굉장히 싫어한다.
- 크렌 에리슨
- 5대 귀족 가문중 하나인 에리슨 가문에서 태어났다. 루드비히 가문과 에리슨 가문은 예전부터 항상 라이벌시 되었던 가문이어서 인지 아이작과의 관계를 특히 신경쓰고 있다. 계산적이고 냉랭한 성격이지만 사실은 따듯하고 누구보다 강한 의협심을 가진 남자로 별명은 아이작이 만들어준 크렌베리로 굉장히 싫어한다.
- 아이작 루드비히
- 에리슨 가문과 더불어 최고의 명문이라 불리는 루드비히 가문의 장남으로, 크렌과는 다르게 자유롭고 외향적인 성격. 덕분에 크렌은 아이작을 영원한 라이벌로 생각하고 있다. 또한 여성을 위해 목숨을 바치는 인물로, 별명은 크렌이 만들어준 땅꼬마로 그다지 신경쓰진 않지만, 여성앞에서 이 별명으로 불리면 불같이 화를 낸다.
- 렘 아슈레이
- 팀의 누나같은 존재로 사라져버린 하이엘프 일족 중 한명으로, 자상하고 따듯한 면이 있다. 아이작이 자신에게 자꾸 작업을 걸지만 본인도 그걸 싫어하진 않는 눈치인듯.
- 리안 카트린느
- 아이작과 크렌과 마찬가지로 [아이올리스 마도학교] 출신으로 학교에서 가장 멸시받는 일반인 학생. 뛰어난 두뇌와 능력을 가지고 있지만 아무도 그녀를 인정해주지 않았다. 하지만 웜 이터가되어 혁혁한 공을 새워 그녀에게도 대지의 방패 라는 이명이 생겼다.
- 올리비에
- 주변을 떠도는 집시였던 올리비에를 거둬들인 라그나는 그녀에게 최초의 웜 이터 DNA를 이식했다. 그녀의 DNA 데이터를 토대로 현재의 웜 이터 프로젝트가 만들어졌다.
- 키마이론
- 과거 용맹했던 모습은 온데간데 없고 현재는 소심한 성격이 되어버린 국왕으로, 예전엔 뛰어난 마도학자였지만 지금은 한낯 늙은이에 불과한 국왕. 마도학의 시대를 열어낸 인물중 하나이지만 음침하면서도 소심한 성격덕분에 웜 사태 이후 나라를 버리고 도망가는 등의 막장 행보를 보여준다. 라그나가 이끄는 웜이터들이 나라를 송두리채 빼앗아갈까봐 두려워하던 도중 베른의 계획을 알아차리고, 그를 꼬득여 베른이 웜이터들을 배신하는 계기를 만들었다. 현재는 나라(수도)를 버리고 동쪽 항구로 도망쳤지만 행방불명되었음.
5 자료
파일:Eb800e f695328ab81741ae878344f55f688f02~mv2 d 3376 1542 s 2.png | 파일:Cren idle ex.gif파일:Rian idle.gif |
▲ 프로토타입 스크린샷. | ▲ 샘플 도트 캐릭터 크렌과 리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