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텍트론의 응시

Protectron's Gaze. 비공식 한글판에선 프로텍트론의 응시라 번역했다.

폴아웃 3폴아웃 4의 등장무기. 레이저 피스톨의 유니크로, 3편에서는 켄더베리 커먼에서 로봇인간을 도와 개미여인을 죽이고, 개미여인의 옷을 로봇인간에게 갖다주면 얻을 수 있다. 참고로 이렇게 퀘스트를 마무리하면 카르마가 깎인다. 4편에서는 오토매트론 퀘스트를 끝내며 메카니스트를 죽이거나, 살려서 훔치면 얻을 수 있다. 카르마 개념이 삭제된터라 어느 쪽이든 패널티는 없다.

메탈 블라스터선장의 오른팔처럼 일종의 레이저 샷건 형태를 띄고 있는데, 1개의 빔이 5개의 작은 빔으로 분산되어 나간다. 은신 상태에서 5개 빔이 모두 크리티컬이 들어가면 120의 추가 데미지를 준다고 하며, 어텀 대령의 레이저 피스톨보다 1발당 데미지가 3이나 더 높다(21).

그러나 일반 레이저 피스톨과 달리 장탄수가 20발 밖에 안되고, 라이벌 격인 어텀 대령의 레이저 피스톨이 미칠듯한 연사속도로 고성능을 내는지라 이에 묻히게 된다.

그래도 개미 여인을 도와주면 얻을 수 있는 보상인 엔트 스팅보다는 유용하다고 판단되기에 많이 선택되는 편.

딱히 설명은 없지만 메카니스트라고 칭하는 전혀 다른 두 사람이 같은 이름이 붙은 레이저 피스톨을 들고 나오는걸로 보아 코믹스의 설정상으로도 메카니스트의 주무장이었을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