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세스 코롱

유희왕의 몬스터 카드.

PrincessCologne-CPZ1-JP-UR.png

한글판 명칭프린세스 코롱
일어판 명칭プリンセス・コロン
영어판 명칭Princess Cologne
엑시즈 / 효과 몬스터
랭크속성종족공격력수비력
4천사족5002200
레벨 4 몬스터 × 2
이 카드가 엑시즈 소환에 성공했을 때, 자신 묘지의 "장난감상자" 1장을 선택하고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자신 필드 위에 이 카드 이외의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상대는 이 카드를 공격 대상으로 할 수 없고, 카드 효과의 대상으로도 할 수 없다. 또한, 자신 필드 위의 일반 몬스터가 전투 또는 카드 효과에 의해서 파괴되어 묘지로 보내졌을 경우,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의 덱 / 묘지에서 일반 몬스터 1장을 고르고 앞면 수비 표시로 특수 소환한다.

카드화당했다
분명히 유희왕 ZEXAL 코믹스의 등장 캐릭터 프린세스 코을 엑시즈 몬스터 카드로 만든 것이건만, 한국에 정발된 카드에서는 어째서인지 코믹스에서의 이름과는 다르게 코이 되어버렸다. 코롱탕 근데 영어 표기도 Cologne(코롱, 콜롱)이니 이 쪽이 코믹스보다 제대로 번역한 걸 수도 있다...

원작에서 코론이 일반 몬스터를 대량 전개했던 것이 반영되어 일반 몬스터 서포트용 엑시즈 몬스터로 발매되었다.

일단 공격력은 시궁창인 대신 사이버 드래곤을 튕겨낼 수 있는 수비력을 가지고 있으며 다른 몬스터로부터 보호를 받을 수 있는 내성을 겸비하고 있어 스스로에 대한 내성은 강한 셈. No.22 프랑켄과 함께 꺼내 놓는다면 원작재현 같은 느낌이 들것이다.

일단 엑시즈 소환 시 장난감 상자를 묘지에서 불러내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 효과를 이용해 덱에서 일반 몬스터를 다시 꺼내는 것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 몬스터가 전투로 파괴될 경우 엑시즈 소재를 사용해 덱/묘지에서 일반 몬스터를 불러내는 효과도 있는데, 이 효과를 이용해 수비벽의 숫자를 그대로 유지하거나 어태커를 부를 수 있다.

바닐라 덱에서 철저하게 수비를 굳히면서 강력한 일반 몬스터를 꺼내 상대의 전의를 누그러뜨리고 반격을 준비하는 식으로 사용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유희왕 아크파이브에서는 시운인 소라가 사용한 토이 퍼레이드의 일러스트에 그려져있었다. 아마 OCG화 되어서 세계관이 다른 아크 파이브에서는 몬스터 카드로 취급되는 듯. 그런데 사용자인 소라가 하트랜드에 한 짓을 생각해보면..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컬렉터즈 팩 제알 편CPZ1-KR042울트라 레어
시크릿 레어
한국한국 최초 수록
컬렉터즈 팩 ZEXAL편CPZ1-JP042울트라 레어
컬렉터즈 레어
일본일본 최초 수록
Number HuntersNUMH-EN050시크릿 레어미국세계 최초 수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