란스 시리즈의 등장인물에 대해서는 프란나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Planner
계획을 세우기 위해 작성하는 일종의 노트류. 최근에는 어플리케이션 등으로도 나오고 있다. 공부할 때 사용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학생들 사이에서는 연말이 되면 내년에 사용할 일년치 플래너를 사 두는 경우가 있는데, 그 중 매일매일 작성하는 학생은 극소수라고 한다. (...)
연말이 되면 인강 사이트 등에서 플래너 광클 이벤트가 이루어진다. 경험자들의 이야기를 들어 보면 경쟁률이 굉장하다고. 1초가 지나기 전 마감되어 버리는 기염을 토한다고 한다. 사이트에 따라 기존 회원별, 신규 회원별 이벤트가 따로 진행되는 경우가 있다. 광클 이벤트뿐만 아니라 프리패스 구입 시 플래너를 주거나 일정 인원을 모아 오면 플래너를 주는 이벤트도 있고, 소문내기 이벤트 등 다양하다. 그러니 광클에 집착하지 말고 여러 이벤트를 찾아보자.
고등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인강사이트의 플래너를 쓰는 경우가 많은데, 어느 사이트의 플래너가 더 예쁘냐를 두고 종종 이야기한다. 사이트마다, 년도마다 달라지므로 그때그때 다르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메가스터디의 경우는 대개 디자인이 같다. 계획을 작성할 수 있는 칸의 개수에 대해서도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편이다. 이투스의 경우에는 적은 편.
또한 인강사이트의 플래너의 경우 플래너 안에 강좌 할인쿠폰, 대학별 로고 스티커가 있는 경우가 많다. 대학 로고 스티커는 주로 소지품(스톱워지, 탭 등)에 붙여 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