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엘

1 랑그릿사 3의 등장인물

x500px
ピエール. 성우는 오카노 코스케.

나이는 16세. 일단 설명을 넣기가 힘들정도의 배경맨A 수준의 비중이다. 그나마 같이 처음나왔던 리파니는 여성이라 나은편이지....나름 히로인 그래도 대사는 하긴하는데....
굳이 내용을 찾자면 시나리오 4에서 피난가는 시민들을 보호하기 위해 기사견습생으로서 출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 이후에는 그냥 약방의 감초처럼 톡톡 튀어나와 한두마디 무식한 캐릭터나 기분파의 전형적인 대사 몇 번 날려주는 정도...

엔딩도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다. 굿 엔딩에서는 그래도 엘스리드의 기사단장으로 취임하지만, 노멀엔딩에선 정식기사가 되는 것에 그치며, 배드 엔딩은 아버지가 경영하던 술집에서 일을 하던 중 취객들의 싸움을 말리다 죽는 것으로 나온다. 그래도 초반에 창병과 힐을 얻을 수 있어 최 전방에서 몸빵역할을 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다. 다만 애정을 가지고 키워도 능력치 상승폭이 너무 낮아 키운만큼의 효율은 뽑기 어렵다는 것이 안타까운 점.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지맵에서는 다수의 기병부대가 후방에 기습적으로 등장하거나 아니면 라카시아 탈환 시나리오처럼 대부분의 유닛이 기병으로 편제되어 있는 경우가 있어 특정맵에서는 나름대로 쏠쏠하게 써먹을 수 있다.

로드 계열에서 숨겨진 클래스인 마샬이 있으며, 스카사하의 글을 이용하면 된다.

2 판타지 소설 데로드 앤드 데블랑의 등장인물 사피엘라의 애칭

사망 플래그
부모님 등 소수의 사람들만이 사피엘라를 이렇게 부를 수 있다. (물론 라브에도 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