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가네 긴가

鋼銀河 / Gingka Hagane

o024803551263022271817.jpg

1 개요

메탈베이블레이드의 주인공으로, 한국판 이름은 강타. 성우는 카나다 아키 / 김서영. 가족으로는 아버지 하가네 류세이가 있다.

사용하는 베이는 스톰 페가시스갤럭시 페가시스빅뱅 페가시스워리어스 페가시스(우리나라 애니에서의 이름. 일본버전의 이름으로는 사무라이 페가시스. 정발은 되지 않았다.)

성인 '하가네'는 '강철', 이름인 '긴가'는 '은하'라는 뜻으로, 작품의 베이블레이드가 별자리를 모티프로, 메탈 재질로 만들어진 점을 상징한다. 한국판에서는 탑블레이드 코믹스에서 강민의 아들 이름을 '강타'라고 했기 때문에 더빙판에서 강타라고 개명했을지도 모른다.

뛰어난 실력의 블레이더로, 머리가 그리 좋은 편은 아니라 전략적인 배틀은 어렵지만, 열정적인 노력가에다 감이 뛰어나 거의 대부분 승리를 거뭐지는 전형적인 주인공 스타일. 베이를 통해 많은 사람들과 만남을 가지고 즐겁게 배틀하는 것을 좋아하며, 상대가 강하면 강할수록 불타오른다.

사교성이 좋고 활기차며, 정의감이 특출나고 우정을 소중히 여기는 성격. 비교적 겸손한 면이 있지만, 어리광을 부리거나 주사를 무서워하는 등 어린 아이 같은 기질이 강하다. 상당한 먹보근데 왜 살이 안찌지로, 특히 햄버거를 좋아한다.

2 행적

2.1 스토리 시작 이전

베이의 고향으로 불리는 고마 마을[1] 머글태생. 아버지인 하가네 류세이 외에 가족은 없었던 듯. 고마 마을이 있는 산의 이름이 '하가네' 산이고, 아버지가 마을 행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었던 것으로 보건대 평범한 가문은 아닌 듯하다.

소꿉친구로 효우마와 호쿠토가 있으며, 어린 시절에는 고마 마을과 인근 산의 지리를 이용해 베이블레이드 훈련과 놀이를 동시에 병행하며 자연스럽게 체력을 단련하고 실력을 쌓았다. 특히 같은 블레이더인 효우마와는 수없이 많은 배틀을 했을 정도. 고마 마을 인근의 '녹색 지옥'이라 불리는 스타디움에서는 한 번도 효우마를 이긴 적이 없다고 한다. [2]

그러던 중 다크 네뷸러가 마을에 침입해 라이트닝 엘드라고를 탈취한 사건을 계기로 아버지를 잃고 그의 베이인 스톰 페가시스를 물려 받았다. 사건 이후 마을을 떠나 엘드라고를 돌려받기 위해 전국을 여행하며 수행하게 된다.

2.2 1기

전국을 노숙 생활하며 수행하고 있던 중, 페이스 헌터즈에게 포인트를 털리게 생긴 유미야 켄타를 구해주고, 그 마을에 사는 블레이더들에게 흥미가 생겨 아마노 마도카의 가게에서 한동안 머물게 된다.

여러 뛰어난 블레이더를 만나 인연을 맺고, "베이는 혼으로 돌리는 것", "베이는 사람과 사람을 이어주는 것", "베이는 즐기는 것" 등등 하가네 교 복음(…)[3]을 전파하는 것을 게을리하지 않고 있다. 뛰어난 실력과 친절한 가르침 덕분에 마을의 아마추어 꼬맹이 블레이더들에게도 인기 폭발.

과거의 사건 때문에 류우가다이도우지를 매우 증오하며, 류우가를 쓰러뜨려 엘드라고를 다시 돌려받기 위해 다크 네뷸러와 싸우는 동시에, 강한 블레이더와 만나 배틀하고 실력을 쌓기 위한 대회 참가도 틈틈히 하고 있다.

그러던 중 다크 네뷸러가 개최하는 배틀 블레이더즈에 참가해 류우가를 비롯한 라이벌들과 싸우기로 결심하고, 참가조건인 5만 베이 포인트를 달성하기 위한 다른 라이벌들과 마찬가지로 홀로 여행을 떠나게 된다. 블레이더들 중 두 번째로[4] 5만 포인트를 달성하기 직전에 만난 피닉스에게 포인트를 전부 빼앗기게 되고, 다시 모은 포인트에 피닉스를 이기고 돌려받은 포인트까지 플러스되어 거의 10만에 가까운 넘사벽 급 포인트를 달성하고 여차저차 대회에 참가.

대회 중 피닉스의 정체가 아버지인 류세이라는 것이 밝혀져 눈물의 상봉을 하기도 한다. 결승전에서는 류우가를 이기고(혹은 엘드라고로부터 구하고) 우승해 일본 최고의 블레이더로 인정받게 되었으나, 결승전에서 힘을 다한 페가시스가 사라져 버려 한동안 배틀을 할 수 없는 처지가 된다.

2.3 2기

배틀을 하지 못하는 여파로 거의 금단증상을 일으키고 있을 즈음, WBBA 본부장이 된 아버지에게 전설의 베이 '갤럭시 페가시스'에 대한 정보를 얻게 되고, 고마 마을 인근의 산까지 찾아가 갤럭시 페가시스의 잠을 깨우고 새로운 베이를 얻는 데 성공. 한동안 갤럭시 페가시를 제어하지 못해 연습에 연습을 거듭하던 중, 그를 이기기 위해 막무가내로 찾아와 끈질기게 배틀을 신청하는 카도야 마사무네와 계속 싸우며 친해지고, 페가시스도 제어할 수 있게 된다.

베이블레이드 세계대회 '빅뱅 블레이더즈'에서는 배틀 블레이더즈 우승자이기 때문에 선발대회 없이 바로 주전 멤버로 선발. 배틀을 하지 못하는 데 또 금단증상을 보이다가 일본대표팀 '강강 갤럭시'가 완전히 결성된 후에야 드디어 시합에 출전하게 되었다. 일단은 강강 갤럭시의 리더이기도 한 듯.

2.4 3기 - 4D

어느순간 '갤럭시 페가시스'가 새로운 변화를 일으켜 '빅뱅 페가시스'로 파워업하고,위기에 처한 미즈사와 유우키를 구출해주고 그에게서 별의 조각의 이야기와 전설의 블레이더란 이야기를 듣는다.
그리고 빅뱅 페가서스로 파워업된게 자신이 별의 조각에게서 선택받은 전설의 블레이더일거라 생각하고 남은 전설의 블레이더를 찾기 위한 여행에 떠난다.

2.5 ZERO-G

2012121022490399a.jpeg

ZERO-G에서는 본격적인 등장은 없고 신 주인공 쿠로가네 제로의 회상에서 가끔식 등장.어린 시절의 제로에게 베이를 건내주며 언젠가 강해져서 자신을 뛰어넘는 베이 블레이더가 되라는 말을 남겼다.

중간에 제로앞에 나타나서 제로를 격려해준다.

39화에서는 어떤 아이에게 속아서 패가시스를 빼앗기고 함정에 빠진다. 이후 이 아이는 샤오 바이후, DNA소속이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1. 팽이 마을이라는 뜻
  2. 둘의 실력은 호각이며 굳이 따지자면 긴가가 더 우수하지만, 녹색 지옥은 방어형에 절대적으로 유리하고 공격형에 불리한 스타디움이기 때문
  3. 복음 중 상당수가 아버지에게 들은 말들이기 때문
  4. 첫 번째는 타테가미 쿄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