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마 키도

슈퍼로봇대전 OG 디바인 워즈등장인물. 계급은 중위. 전차대의 지휘관. 성우는 나카타 카즈히로.

탑승기체는 82식 전차 거버먼트.

비록 퍼스널 트루퍼를 몰지 못하는 말단 전차대를 이끄는 몸이지만 그와 그의 부하들은 전차만으로도 어줍잖은 PT들은 상대할 수 있을 정도의 실력을 가지고 있다. (물론 슈로대 세계관에서 전차는 매우 약한 병기이기 때문에 PT들이랑 제대로 붙으면 밀려버리고 만다.)

당시 현실과 게임을 착각해 무모한 전략만을 시도하던 류세이 다테를 떡실신시켜버리고 "네가 이런 식으로 싸우면 나중에 같은 편을 말려들게 해서 같이 죽게된다" 라는 의미심장한 충고를 하였다. 류세이가 전쟁의 현실을 깨닫고 성장하는데 결정적인 계기를 준 인물.

나중에 텐잔 나카지마에게 패배해 죽음의 위기에 몰리지만 그를 돕기 위해 급히 달려온 류세이에게 도움을 받아 살아남는다. 전투 종료 후에는 류세이를 격려해주기도 하였다. 그 이후에도 에어로게이터와의 싸움에서도 전차대로 활약했지만 또 위기에 몰리고 또 류세이가 구해줬다.

평소 상관이나 윗사람들에게 개념없이 말을 놓는 류세이가 경어를 사용해서 대화하는 몇 안되는 인물로 류세이도 꽤 그를 존경하고 있는 듯하다.

류세이가 너무 급하게 제정신을 차린다고 비판 여론이 있던 게임판 OG의 전개를 보완하고자 투입된 인물이라고 생각된다.

OGS 게임 본편 스토리에 디바인 워즈의 설정이 대폭 반영되어 이 사람도 나오는 거 아니냐는 설이 한 때 돌았으나 게임 중에서는 나오지 않았다. 디바인 워즈 세계관에서만 존재하는 인물인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