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카타 카즈히로

中多和宏(なかた かずひろ)

일본남성 성우. 1958년 3월 19일 생. 켄 프로덕션 소속. 나가사키현 출신. 전에 쓰던 예명은 中田和宏, 발음은 같다.

진지한 역할, 악역이나 높으신 분들을 비롯한 캐릭터를 자주 맡지만 '닌타마 란타로의 쿠엔 카스테라, 꼬마천사 코텐코(코텐코텐코)의 남작 등 조연 캐릭터들도 많이 맡는다. 또한 천공전기 슈라토의 달파왕 쿠우야, GEAR 전사 덴도의 알테어 등의 쿨한 캐릭터도 맡는다. 코텐코텐코의 남작같이 비교적 높은 목소리의 캐릭터를 연기하기도 한다.

2007년까지는 왕성한 활동을 펼쳤지만, 그 이후로 눈에 띄게 활동이 급감했다. 기존에 맡았던 배역으로만 가뭄에 콩나듯이 출연하고 있는 상황. 쿠즈키 소이치로의 경우에도 극장판에서는 대사가 한마디밖에 없었고(...), 카니발 판타즘에서도 대사가 그다지 많지 않았는데 그 짧은 대사에서도 동일성우가 맞나 싶을 정도로 충격과 공포급의 국어책 읽기를 선사했다. 때문에 건강문제가 심각한것이 아닌가 하는 의견이 많다. 실제로 UBW TVA에서도 쿠즈키의 성우가 변경되었다. 2016년에 오랜만에 아따맘마에 단역으로 출연해서 일단 생존인증(...)은 했지만 그나마도 과거에 이미 맡았던 배역이였다.


출연작

  1. UBW TVAFate/unlimited codes는 제외. 전자는 테라소마 마사키, 후자는 이시즈카 운쇼가 담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