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윤(브레이브걸스)

브레이브걸스의 멤버잠정 탈퇴탈퇴
민영유정은지유나하윤유진혜란은영서아예진
데이트 멤버탈퇴
민예진이하윤최은지
하 윤
활동명하윤 (HaYun)
본명이하윤
별명탱탱볼, 잠만보, 뿡뿡이,김지영, 도핑돌[1]
출생1994년 8월 29일,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신체166cm[2], O형
포지션서브보컬, 막내
개인기《치킨런》 캐릭터 표정

1 개요

대한민국 걸그룹 데이트의 전 멤버이자 현재 브레이브걸스의 멤버.

데뷔 전부터 MCN을 이용한 마케팅으로 아프리카TV를 통해 시청자들과 소통하는 방식의 신인 육성 프로젝트로 준비한 그룹, 데이트의 멤버이다.

로코그룹의 프로젝트가 종료되고 걸그룹의 꿈을 이루기 위해 브레이브사운드로 소속사를 옮겨 2016년 1월 브레이브 걸스의 새 멤버로 데뷔했다.

2 데이트 활동

2.1 데뷔 전

  • 어려서부터 가수를 꿈꿨다.
  • 슈티 방송[3]을 보고 오디션을 지원해 로코그룹과 계약했다.

2.2 캐릭터

  • 같은 멤버인 민예진과 같이 흥이 넘치는 편이다. 비글끼를 주체하지 못한다.[4]
  • 항상 밝고 긍정적인 마인드로 악플에 대처하는 능력이 뛰어나고, 멤버인 민예진 뿐만 아니라 팬들에게까지도 긍정 파워을 전도했다.

2.3 활동

2.3.1 공연/방송

  • 아프리카tv방송에서 여러곡들을 라이브로 부른 경우가 많다. 홍보 방송이다 보니 일단 데이트의 곡들을 메인으로, 밝은 걸그룹 노래들과 함께 자신이 좋아하는 곡, 시청자들의 신청곡을 불러주었다.
  • 아프리카tv의 주최인 '뷰티박스'에 6월~7월 1달간 주 1주에 패널로 활동한 바 있다.
  • 아프리카TV에서 타 BJ가 주최한 이벤트 방송에 참여하였음.

2.4 음반활동

번호앨범표지앨범제목발매일타이틀곡비고
1싱글100px《크리스마스 노래》2014.12.17크리스마스 노래첫 데뷔 곡
2싱글100px《너라면 좋아》2015.02.06너라면 좋아슈티->데이트 이름변경

3 브레이브걸스 활동

새로 들어온 막내로, 막내답게 활발한 성격이 특징이다. 멤버들은 이를 두고 탱탱볼처럼 어디로 튈 지 모른다고 했다. 멤버들 말로는 웃기려고 하면 안 웃기고, 가만히 있으면 웃긴다고 한다.

웃는 모습이 예쁘다는 소릴 많이 듣다보니 "하이힐" 활동 때 많이 웃을 수 있어 좋다는 말을 했다.
a8e79b9836ed04f04ef9300fe6bd62be.gif

특유의 찢어진 눈으로 인해 '변했어' 데뷔 당시에는 막내답지 않은 카리스마를 보여주기도 했다.
tumblr_o3pgdmOmFL1u83dseo1_400.gif

잠이 많아서 잠만보라고 불린다. 참고로 민영은 매니저하고 방을 같이 쓰고, 하윤과 혜란이 방을 같이 쓰고, 나머지 4 멤버가 방을 같이 쓴다. 그런데 하윤과 혜란이 잠을 워낙 잘 자서인지 알람시계가 의미가 없다고 한다. 새벽 2시에 알람이 울리는데 아무도 안 일어나는 바람에 새벽 6시까지(!!) 울렸다고.

방송에서 가장 게으른 멤버를 뽑을 때 위 일화 때문에 혜란하고 같이 후보에 올랐으나, 혜란은 알람 다 끄고 다닌다고 부정해서 하윤이 가장 게으른 멤버가 됐다. 그래도 일어나면 준비는 가장 빨리 한다고 한다.

멤버들 왈, "하윤이는 모든 면에서 평범하지 않다." 꼭 찾으려고 하면 없고, 고개 돌리면 어느 순간 없어져 있다고 해서 순간이동을 잘하는 것 같다고. 탱탱볼처럼 어디로 튈 지 몰라 멤버들이 많이 걱정을 한다고 한다.

4 트리비아

혼자 있는 걸 좋아해서 스트레스 풀 때 혼자서 음악을 듣는다고 한다.

찍고 싶은 CF는 몸을 더 가꿔서 스포츠웨어 CF를 찍고 싶다고 한다.

배우 김지영을 닮아서 친척 의혹을 받기도 했다.

잠꼬대로 욕아C을 해서 멤버들이 놀랐던 적이 있었다고 한다. 본인에 의하면 행복한 꿈을 꾸고 있었다고... [5]

맥주는 마셔도 취하지 않지만 소주는1병 반 정도 많이 못마신다고 밝혔다.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이하윤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div></div>
  1. 보이는 라디오에서 미글미의 끝을 보여주자 시청자들이 붙여준 별명 도핑테스트가 시급합니다
  2. 168cm라고 할 때도 있다.
  3. 데이트의 전 명칭. 이후 데이트로 바뀌었다.
  4. 그래서 방제를 수위조절중으로 했었다.
  5. 라디오에서 직접 이야기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