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네 비트겐슈타인(CV. 우에다 케이스케)
1 개요
- 왕실교사 하이네의 주인공. 키가 작고 외모도 소년처럼 어리지만 어엿한 성인 남성. 나이는 불명이다.
- 이를 반영해서 애니에서 성인 남성 목소리로 캐스팅된듯하다. 이름의 유래는 오스트리아 태생의 철학자 루트비히 요제프 요한 비트겐슈타인으로 추정.
2 능력 및 성격
올바르고 이상적인 교사
높은 프라이드와 말투, 시선처리 등으로 인해 부임해 온 왕실교사를 번번히 그만두게 한 네 명의 왕자들의 가정교사를 맡게 된다.
본인 말로는 대학을 나오지는 않았으나, 브루노와의 면담에서 보면 각종 학문에 능통하고 5개국어가 가능하고 암산도 매우 빠르다. 악기를 잘 다루거나, 체스를 잘하는건 덤. 날라차기를 한다거나, 3층 높이에서 뛰어내리고, 말을 서서 타는 등 신체능력도 뛰어난 듯 하다.
키가 작은 것과 어려보이는 것에 컴플렉스가 있는 모양이다.
3 작중행적
국왕의 지시를 받고 왕실교사가 되었고 왕자들의 차가운 시선과 태도에도 불구하고 선생으로써의 역할을 잘 수행해내면 네 명의 왕자의 면담을 하고 테스트를 하는데 여기서 위에 서있는 능력을 보여준다.
그리고 카이와의 면담에서는 카이가 가상 성가신 사람이나 나쁜 사람이 아닌 어른스럽고 좋은 사람임을 알게 자신이 받은 자료가 전부 믿을 수 없다면서 자료를 전부 찢은 후 버린다.
4 정체?
저의 정체에 관해서는 묵비 임무 때문에 말해드릴 수 없습니다.
성인 남성임에도 외견상 어려보이는 것에 뭔가 목적이 있는듯한 뉘앙스를 풍긴다. 왕자들중 막내인 리히트 왕자가 진지하게 돌변하면서 정체를 물어본거라던지 의미심장한 표정으로 나가는 하이네를 쳐다본다는등의 장면으로 보면 뭔가가 있는 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