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00px
주류갤 공식 맥주
체고조넘
1 개요
정제수, 맥아(스페인산 95.6%, 독일산 4.4%), 올리고당, 호프(독일산 100%), 비타민C, 젖산, 구연산, 사과산, 구연산Na, L-알라닌, 카라멜, 합성착향료(맥주향), 아세설팜칼륨(합성감미료), 탄산가스
식품유형 : 탄산음료[1]
여러모로 충격적인 맥주(?!). 맥주도 보리차도 아닌(...), 잘 봐줘서 사카린 탄 보리향 탄산음료 내지는 탄산수에 보리건빵 갈아넣고 콘시럽 넣은 맛. 크레파스 맛이 난다는 시음기도 있다(...) 괜히 체고존엄이 아닌 듯(...) 오줌은 변기에
사실 무알코올 맥주도 맛있는 거 많다. 특히 독일 등 맥주 선진국에서도 어린 고객을 위한 무알코올 맥주를 만드는 데 상당한 투자를 한다. 그러나, 하이트제로는 맥주고 뭐고를 떠나 기본적으로 맛이 없다! 애초에 맛없기로 소문난 하이트맥주산이라 그런지 맛이 정말 없다. "보리 썩은 맛" "합성감미료 보리차를 먹느니 코카콜라를 마시겠다." "유럽산 아로마 홉을 정말 썼는지는 둘째 치고 홉을 갖다버리는 미친 짓. 그 홉으로 하이트 맛이나 개선했으면" 등 악평이 줄을 잇는다.
하다 못해 탄산음료로서도 부적격이라는 평. 같은 보리 탄산음료인 맥콜보다도 한참 뒤떨어지는 훌륭한 맛을 자랑한다.맥콜에게 정말 미안하다!
2 기타
- 주류 갤러리에서는 뉴비 낚시용으로 최고존엄(...)이라고 부르며 강추해준다. 절대 속지 말자.
- 술이 아닌 탄산음료 분류지만 2016년 2월 3일부터 시행된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에 의거하여 미성년자의 구매는 불가능하다.
- 맛이 있니 없니해도 국내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있는 진짜 무알콜은 이걸 제외하면 거의 없다보니, 알콜이 0.5~1%라도 신경쓰이는 임산부나 수유중인 아기 엄마들은 이거라도 마신다. 다만 실제로는 0.001%의 극미량이지만 알코올이 들어있다고 한다. #
- 모 대학교 편의점과 자판기에서 이걸 판다고한다
누가 먹지
- 무알콜 '맥주'가 아니라 그냥 맥주를 흉내낸 단순 '음료수'로서는 그럭저럭 먹을만 하다는 평도 많다.
아니다 이 악마야
- ↑ 거품마저도 맥주의 그것이 아니라 일반 탄산음료에서 올라오는 기포 수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