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코네 유모토

箱根 有基 / はこね ゆもと

파일:Attachment/하코네 유모토/Hakone.png

생일1월 26일
별자리물병자리
혈액형O형
취미몸을 움직이는 것
좋아하는 것짐승, 주먹밥
학년1학년
지구방위부
하코네 유모토유후인 엔키누가와 아츠시나루코 이오지오 류

1 소개

미남고교 지구방위부 LOVE!의 주인공. 성우는 야마모토 카즈토미. 무대판 배우는 아카자와 토모루

반짝이는 왕자(キラメキ王子) 배틀 러버 스칼렛(バトラヴァ・スカーレット)으로 변신한다. 상징색은 빨강색, 상징 속성은 .

성인 하코네는 일본 가나가와현에 위치한 하코네(箱根) 온천에서 따왔으며 근방에 하코네유모토역이 실재한다. 안나카 하루나 게다가 안나카하루나는 한자까지 똑같다

2 상세

미난 고등학교(眉難高等學校) 1학년생으로 지구방위부 멤버 중 유일한 1학년. 집은 대중 목욕탕인 흑옥탕(黑玉湯)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족으로는 '하코네 고우라'라는 이름의 형이 있다. 형과의 사이는 아주 좋은 편으로, 안쨩(兄ちゃん)이라는 친근한 호칭으로 형을 부른다. 때때로 흑옥탕 관리를 거들고 있다.

고등학생답지 않은 천진난만한 성격으로 마이페이스 기질이 다분하며 동물을 쓰다듬는 것을 매우 좋아한다.

본인 말로는 가업인 목욕탕을 이어받을 계획이기 때문에 공부는 하지 않아도 되며, 성적도 좋지 않다. 당연한 상식도 잘 모르고 엉뚱한 생각을 하는 바보 기믹을 보여준다.

교복 블레이저 안에 혼자서만 세일러 칼라 상의를 착용하고 있는 것이 특이점. 4화에서 지구방위부 부원들이 노안과 동안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유모토를 꼬맹이로 평가할 정도로 나이에 비해 어려 보이는 듯하다.

소설판 묘사에 따르면 늘 밝은 모습이지만, 부모님에 관한 이야기는 어째서인지 피하고 있다고 한다.

먹성이 아주 좋고 싫어하는 음식은 없는 것 같다.

소설판에서는 웜뱃의 시점에 의해 순수함의 극치, 사랑의 전도사, 하늘에서 내려온 천사, 사랑을 창조해내는 신 등 온갖 수식어로 미화된다. 웜뱃이 배틀 러버즈를 선택한 이유는 멤버들에게서 숨은 사랑을 보았기 때문인데, 유모토의 경우는 인류애라고.

주역들 중에서는 제일 하급생이지만 실질적인 리더 포지션이다.

3 작중 행적

1화에서는 자기 집 목욕탕에서 목욕하던 유후인 엔키누가와 아츠시가 욕탕에서 난동을 부리자 주의를 주면서 등장. 그러나 목욕탕에 있던 분홍색 괴물을 보자마자 욕탕에 뛰어들어 쓰다듬는 기행을 보여줬다. 이후 도망치는 웜뱃을 쫓아갔으며 학교에서도 웜뱃을 줄곧 쫓아다녔는지 웜뱃은 유모토를 보자마자 다가오면 죽을거라며 몸을 사렸다(...). 웜뱃으로부터 러브레슬렛을 받고 치쿠와부 괴인에 맞서 변신했다.

10화에서 갑자기 고열에 시달린 이후, 복장을 완벽하게 정제복으로 갈아입고 안경을 쓰며, 말투마저 사립 학원의 고상한 말투로 바뀌어 충격을 주었다. 심지어 1인칭도 보쿠로 바뀌었다[1]. 조금 엇나가 있을 뿐, 제대로 꾸미면 그 재능이 확실히 보이는 캐릭터인 모양으로, 야구부의 부원들도 유모토를 보고 기존의 매니져보다 더 낫다고 평가할 정도. 때문에 기존에 있던 매니져는 시기심에 흑화하여 괴인이 된다. 이 상태에서는 유모토의 적극적인 행동력이 없어져 괴인이 나타났을 때도 변신을 거부하려했다. 하지만 선배 네 명과 웜뱃의 활약에 의해 각성. 원래의 유모토로 돌아온다. 아마도 그 원인은 메가와에게서 받은 안경이었던 모양.

과거에 대한 추억과 형에 대한 사랑이 그의 삶에는 중요한 비율을 차지한다.
시즌 2에서 고우라가 벳부 형제에 납치되었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폭주하기도 했다.

4 배틀 러버 스칼렛

"반짝이는 왕자! 배틀 러버 스칼렛!" (개별 변신 대사)

"우리는 사랑의 왕위 계승자! 배틀 러버즈!" (단체 변신 대사 中 스칼렛 부분)

유모토가 배틀 러버즈로 변신한 모습. 이름의 유래는 심홍색(scarlet). 하트 모양 장식이 달린 러브 스틱을 사용한다. 변신 후의 신체능력 강화에 가장 빨리 적응해서 적을 처치했으며, 다른 배틀 러버즈에 비해 작은 체구 덕분인지 민첩함이 특기. 3배 빠른 빨강 센터 보정으로 다른 네 명이 모두 고전하던 상대를 능숙하게 다루는 등 마법 능력도 강하게 묘사된다.

괴인에게 고전 중일 때 특유의 명랑함으로 분위기를 전환하는 것이 특기이며, 엉뚱한 대사로 괴인을 설득하곤 한다. 의외로 그의 설득은 괴인들에 대한 정곡을 찌르는 표현이 있다. 그 설득에 감화되어 미션을 클리어한 경우가 많다.

  • 스칼렛 뤼미에르(スカーレット・リュミエール)
러브 스틱에서 마법 빔을 발사해 공격하는 스킬. 이름의 유래는 배틀 러버 스칼렛의 스칼렛과 을 뜻하는 lumièr에서 따온 것으로 추정된다.
  • 러브 어택(ラブ・アタック)
"반짝여라! 사랑의 뤼미에르!" (러브 어택 발동 中 스칼렛 부분)
배틀 러버즈 5인의 러브 스틱을 하나로 합체시켜 공격하는 필살기.
  • 러브 샤워(ラブ・シャワー)
"Love is over!" (피니시 대사)
러브 어택 당시 합체한 러브 스틱을 이용해 적을 사랑의 힘으로 정화시키는 정화기. 괴인으로 변신하는 것 자체가 애증의 발현이기 때문에, 부족한 사랑을 채워서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것이라고 한다.[2]
러브 어택과 러브 샤워는 기본적으로 스칼렛이 사용하지만, 애니메이션 8화에서 에피나르와 세루리안이 사용한 것을 보면 반드시 스칼렛만 발동할 수 있는 것은 아닌 설정으로 보인다.

5 기타

금발에 분홍색 눈동자, 마이페이스 성격, 대식가 속성까지 모 수영애니등장인물과 매우 흡사하다. 감독이 Free!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고 말한 바 있으니 어느 정도는 영향을 받은 듯.

얼굴만 보면 아무리 봐도 여자 그려놓고 남자라고 우기기같다
  1. 원래 1인칭이 오레.
  2. 소설판 출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