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혈액원

(헌혈카페에서 넘어옴)

logo.png

1 개요

공식 웹사이트, 헌혈 마이너 갤러리

대한산업보건협회[1]가 설립하여 운영하는 혈액원. 대한적십자사 예하에 있지 않고 독립된 민간 혈액원이지만 적십자사 혈액원에 비해 규모나 존재감이 옅은 측면이 적잖아 있다.

헌혈 기록은 통합되어 관리되기 때문에 이곳 헌혈 카페에서 헌혈해도 적십자사 웹사이트에서 헌혈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2 헌혈 카페

예그리나라는 이명을 갖고 있으며 헌혈 종류나 절차 등은 헌혈의 집크게 다르지 않다. 입점한 지역과 네이버 지도 기능으로 입점한 건물 위치를 알 수 있지만 다음 로드뷰 등과 연계해 헌혈의 집을 지도에서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적십자사에 비해 미비한 측면이 있다.

헌혈 카페는 서울/수도권 지역에만 설치되어 있으며, 인구 유동 지역을 찾다 결국 헌혈의 집 인근에 입점해 일대가 레드 오션화 되기도 하나, 부천의 경우처럼 헌혈의 집이 근처에 없는 틈새 시장(?)을 노려 입점한 경우도 있다.

아무래도 적십자사 헌혈의 집에 비해 방문자 수가 떨어지는 모양인지 기념품이 헌혈의 집에 비해 눈에 띄는데, 헌혈의 집에서는 전혈 헌혈자의 경우 영화 할인권을 주는 곳이 많지만 헌혈카페에서는 전혈 헌혈자에게도 영화 예매권을 준다. 또한 다양한 기념품 이벤트를 벌인다. 헌혈카페 오픈 기념 영화표 두 장 이벤트(…)라든지... 혈소판의 경우 보관 기간이 짧고 특히 헌혈자가 적은 주중에는 비축량이 줄어들어서인지, 수요일에 혈소판혈장 헌혈을 하면 CGV 예매권을 두 장을 준다.

3 다회헌혈자 기념카드

대한적십자사헌혈유공장과 같이 헌혈 30회에 브론즈, 헌혈 50회에 실버, 헌혈 100회에 골드 기념카드를 증정한다. 헌혈유공장과 다르게 오직 헌혈카페에서 헌혈한 횟수로 수여한다.
  1. 직장에 다니면서 1, 2년 단위로 혹은 채용 전 받는 건강검진 관련된 그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