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드 기어와 사이버 보츠에 등장하는 기체. HELION.
1 파워드 기어
파일:Attachment/untitled 1.png
스테이지 5의 보스. 워록 Mark-II를 상대하고 난 다음 무장 열차파괴시 등장한다. 형식번호는 SVA-1000S. 전용 테마.
이름 그대로 헬리콥터에서 로봇으로 변신하는 가변형 타입의 기체이다. 공중가변이 불가능한 더블오의 헬리온과는 달리 공중가변도 아무렇지도 않게 해내는게 특징.
특이하게도 헬리콥터 형태에서 얻어터지면 자동적으로 로봇형태로 변환되면서 바닥에 다운되는 괴상한 특성을 가지고 있다. 사이버 보츠에서는 로봇형태를 기본으로 싸우다가 헬리콥터로 변환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주 장기는 헬리콥터로 변신한 다음 폭격 혹은 발에 달린 발톱(크로)으로 공격하는 것. 공중 비행시에는 잡기 어렵지만, 크로 공격을 유도한다음 그걸 기회삼아 공격하거나 레이저, 메가 크래시로 떨궈주면 격추시킬 수 있다.
그외에도 자폭하는 자동추적 비트를 발사하며, 근접공격에는 레이저 블레이드를 사용한다. 등뒤의 레이저 포에서 지면을 향해 나가는 레이저 공격과 양 팔을 동시에 접은 뒤 발사하는 대구경 레이저는 꽤 강한편.
다만 기동성 중시의 기체이다 보니 맷집이 약하고 일어나는 도중에는 완전히 무방비 상태라서 일어날때 등짝을 구경해주면 뭔가 해보지도 못하고 그대로 죽어버린다. 특히 무장 열차를 박살냈을 경우, 헤리온의 HP가 깎인 채로 시작하기에 더더욱 안습.
임팩트가 강해서인지, 대전게임 사이버 보츠에서는 보스급으로 등장하는 행운을 얻었다.
2 사이버 보츠
헤리온(사이버 보츠)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