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기동전사 건담 00에 등장하는 AEU의 양산형 모빌슈트, AEU-05 AEU 헬리온(HELLION)
이넥트 이전의 구형 가변형 기체로 유니온 플래그나 이넥트처럼 공중 가변은 불가능하고 유니온 리아르도처럼 지상에서 MS 모드나 비행형 모드 중에서 하나를 골라서 작업해야 한다. 표준적으로 장비하는 무장은 120mm 리니어 라이플 x 1(비행 형태에서는 흉부에 장착하여 기수를 형성), 소닉 블레이드 x 1, 디펜스 로드 x 1.
AEU군이 이넥트 도입 이전까지 주력으로 사용한 비행형 헬리온. 헬리온의 기본 사양은 이 기종이다. 1화에서부터 열심히 건담에게 터져나간 AEU의 대표적인 야라레메카(…). 덧붙여 비행 모드 시의 모습은 이렇게 생겼다.
지상전에 특화되어 있어 가변 기능이 생략된 육전형 헬리온. 형식번호는 AEU-05G. AEU 소속국인 모랄리아의 PMC들이 운용한 기체가 바로 이것이며, PMC들 뿐만 아니라 모랄리아 정규군도 이것을 주력기로 삼고 있다고 설정되어 있다. 또한 설정에 따르면 역시 AEU 소속국인 이탈리아에서도 채용되고 있다고 한다.
가변 기능이 생략된 것 외에도 허리 부근에 105mm 리니어 캐논 2문이 증설된 등 무장이 좀 더 추가되어 있고 장갑에도 증가장갑의 증설을 비롯한 소소한 개량이 행해진 등 지상전 능력을 높이기 위해 이런저런 개조가 가해졌다. 스페셜에디션에서는 다리에 증설된 미사일 런처를 사용하는 모습도 보인다. 가변 기능이 없어진 대신 지상전에서의 성능과 전투능력은 헬리온의 기본 사양인 비행형 헬리온보다도 좀 더 강해진 듯 하지만, 역시나 건담 앞에서는 야라레메카(…).
헬리온 궤도용패키지. 앞서 언급한 육전형 헬리온과 마찬가지로 가변 기능이 생략된 기체이다. 1화에서 테러리스트가 궤도 엘리베이터 테러용으로 사용했다가 건담에게 철저하게 박살났다. 1대의 운명은...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1]
이넥트의 채용으로 AEU 내부에서는 일선에서 물러나고 있는 중인데, 문제는 이 기체가 테러리스트나 PMC 같은 곳으로도 흘러 들어가는 까닭에 악용되는 경우가 많으며 1화에서 세르게이 스밀노프가 지나가듯이 언급한 바에 의하면 AEU가 중동 등에 마구잡이로 팔아넘겼기 때문에 이렇게 팔린 기체들을 테러 조직들에서도 입수해 운용하고 있는 것이라 한다. (이넥트도 마찬가지라는 설정을 미뤄본다면... 가난한 자의 플래그?).
여담이지만 솔레스탈 비잉 소속의 기술자이며 원래는 AEU 소속의 모빌슈트 기술자 겸 정비공이었던 이안 바스티가 AEU에 소속해 있던 젊은 시절에 다름 아니라 이 헬리온의 개발에 참여했던 적이 있었다 한다.[2]
1.1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에서
1.1.1 AEU 헬리온
1.1.1.1 기본 사항
- 속성 : 근거리형
- 랭크 : C
- 무장
- 소닉 블레이드
- 2. 120mm 리니어 라이플
- 3. 격투콤보 - 부스터 다운
- 4. 난무형 필살기
- 스킬
- 방어력 업(유닛의 방어력 상승)
- 기동성 업(유닛 이동속도와 대쉬속도, 민첩성 증가)
1.1.1.2 설명
대격변 이전에는 큰 특징 없는 평범한 C랭 묵기인줄 알았으나, 3번 격콤의 위력이 C랭의 그것이라고는 절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강했다. 노커 상태에서도 풀히트시[3] B랭 빠기의 피를 약 40퍼정도 빼주는 괴랄한 위력을 자랑하였고 노커 상태로 파라스 아테네(대형 미사일)가 크리 원콤에 풀피가 앗가이를 보게 됐었다. 6 커스텀을 올공에 몰아주면 S-SS찌기는 대부분 크리로는 원콤이었다.
중국 어느 사이트에서 알아낸 바로 3번 격콤 풀히트시 데미지는 6500으로 이것은 V2 버스터 건담의 2번 확산빔을 전부 맞았을 때의 데미지와 같다.
거기다가 기동성 업으로 스킬이 바뀌면서 생각보다 움직임이 빨라졌기에, 3번 무기만 제대로 사용할줄 안다면 S-SS랭 묵기와 일기토를 벌여 승리하는것도 의외로 어렵지 않았다.
하지만 대격변 이후 3번 격콤의 위력 하나만 바라보는 기체였는데, 그 격콤의 데미지는 그냥 칼 4타보다 약해져버렸고 4타수먹는 부스터 다운달린 격콤이 되고 말았다. 어쩌면 대격변의 피해자중 하나.
헬리온이 좋은게 아니라면, 포획형을 몰자. 그쪽은 무타수격콤에 리업까지있다.
1.1.1.3 입수방법
52호기, 70호기, 그리고 커스텀 캡슐머신으로 획득 가능
1.1.2 AEU 헬리온(포획형)
1.1.2.1 기본 사항
- 속성 : 근거리형
- 랭크 : C
- 무장
- 소닉 블레이드
- 2. 120mm 리니어 라이플
- 3. 리니어 쉴드
- 4. 난무형 필살기
- 스킬
- 리로드 업(무기 재장전 시간이 빨라짐)
- 방어력 업(유닛의 방어력 증가)
1.1.2.2 설명
원판 헬리온이 한방에 모든 걸 걸었다면 이쪽은 순간뎀딜이 낮은 대신 좀 더 트리키하게 몰 수 있게 되었다.
1번 격투는 공속은 나와 주지만 리치가 꽤 짧은데다가 공격력도 딱히 기대하긴 힘들고 2번 리니어 라이플도 큰 특징 없는 평범한 레일건이다. 중요한 3번 리니어 쉴드는 발동 빠른 단타 격투로 범위는 그냥저냥이지만 부스터 다운이 딸려 있는데다가 타격판정도 없다! 이거 순간적으로 꽂아 주고 5타 격투를 다 꽂아 줘도 되고, 4타까지 꽂은 다음에 이거 찔러 주고 2번으로 마무리해도 되는 등 용도는 다양하다. 게다가 리로드 업이 켜지면 이 좋은 격투무장을 12초마다 한 번씩 지를 수 있으니 스킬과의 궁합도 좋은 편. 하지만 모든 격투의 리치가 짧다. 이 점을 기억하고 격투 지를 때는 좀 신중하게 지를 것.
1.1.2.3 입수방법
70호기 일반 캡슐머신, 커스텀 캡슐머신에서 획득 가능
2 파워드 기어와 사이버 보츠의 기체 헤리온
3 팬저 드래군 아젤에 등장하는 순수-타입 몬스터
셸크루프를 발굴하는 스테이지에서 등장하며,회오리를 따라 도는 바위에 직격되면 전투에 들어감.
3마리가 등장해 바위를 방패 삼아 움직이며,공격 기술은 rock slash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