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nry Explorers(ヘンリーエクスプローラーズ) / Crypt Killer(해외명)
1 개요
1995년 코나미가 개발한 아케이드 용 건슈팅 게임. 이식은 1997년에 플레이스테이션과 세가 새턴으로 되었다.
총 6개의 스테이지 중 2개를 선택해, 각 각의 스테이지를 클리어 하여 보물을 얻는 탐험가를 주인공으로 하는 건 슈팅 게임. 전면 3D의 그래픽이 활용되고 있고, 음원은 CD음원을 활용해 아케이드 판과 콘솔 판의 음원 차이는 거의 없다.
2 아이템
- 권총 : 가장 기본적인 무기.
- 오토매틱 : 기본무기의 장착탄수가 6발에서 12발로 늘어난다. 대미지 입기 전까진 계속 장착 가능.
- 개틀링 건 : 연사 속도가 빠르다. 소모품.
- 샷 건 : 넓은 범위를 공격할 수 있다. 소모품.
- 그레네이드 : 가장 화력이 좋다. 소모품.
- 다이너마이트 : 전멸폭탄. 스타트 버튼(아케이드 기준)을 눌러 사용 가능하며 기분으로 3발 주어져 있다.
3 엔딩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엔딩에는 총 4가지가 있다. 스테이지 루트를 선택하면서 스테이지 클리어시 어떤 색깔의 보석을 입수했느냐에 따라 엔딩이 달라진다. 왼쪽 길을 선택해서 나오는 보스들(메두사, 골렘, 부유하는 투탕카멘상)을 격파시엔 빨간 보석을, 오른쪽 길을 선택해서 나오는 보스들(만다라상, 히드라, 스핑크스)을 격파시에는 파란 보석을 얻게 된다.
- 전설의 검 엔딩(빨간 보석-파란 보석 순으로 획득) - 주인공이 전설의 검을 획득하는 내용. 휘두를 때 하늘까지 닿는 검광(...)에 이은 아침햇살이 인상적.
- 보물 엔딩(파란 보석-빨간 보석 순으로 획득) - 보물창고에 들어가서 각종 금은보화를 얻는 내용
- 배드 엔딩(빨간 보석 2개 획득) - 보물상자들을 획득했으나 도주 길목에 모든 보스들이 기다리고 있고 결국 출구가 막혀 도주실패하여 결국 사망한다는 내용.
- 영화 엔딩(...)(파란 보석 2개 획득) - 게임 내 등장하는 각종 크리쳐와 몬스터가 배우였으며 코나미의 게임이였다는 것을 알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