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레나 버티넬리(애로우)

Helena_Bertinelli_Arrow_TV_Series_001.jpg
Arrow-huntress.jpg
시즌1 7화에 새로 등장한 캐릭터. 원래 배트맨 시리즈에 나오는 히어로인데도 애로우 드라마에 나왔다. 배우는 제시카 디가우(Jessica de Gouw).

마피아인 아버지 프랭크 버티넬리를 죽이는 것이 삶의 목표. 자신의 약혼자를 비밀을 폭로하려한다는 이유로 아버지가 죽였기에, 복수를 꿈꾸고 있다.

DC 세계관에선 헌트리스로 활동중인 캐릭터인데, 17화 Huntress Returns에서 랜스 형사가 '사냥에 능하다'며 '헌트리스'라 불러야겠다고 말함.

올리버와는 확실히 다른 캐릭터성으로 올리버가 결과적으로 적을 살해하는 일이 많으나 그렇다해서 그녀의 방식과 동일시되긴 뭐하다. 목적을 위해서라면 자비없이 그 누구라도 죽이는 스타일. 심지어 올리버 앞에서 친구를 붙잡고 협박하기까지 했다. 마블의 퍼니셔와 비슷하다고 볼수 있으나 퍼니셔는 선인에게는 터치하지 않으니 퍼니셔와도 다르다고 해야할 것이다. 오히려 퍼니셔 캐릭터는 시즌 1의 올리버다.

시즌2의 에피소드 제목 중 하나다 버즈 오브 프레이[1]인 것을 보면 시즌2에서도 등장이 확정된 듯 하다. 그리고 시즌2 에피17에서 등장. 아버지를 죽일 수 있었으나 그 직전 들이닥친 경찰이 쏜 총에 아버지가 죽어버리고 헬레나는 넋이 나간 사이에 퀜틴 랜스에게 체포된다.
  1. 오라클, 블랙 카나리, 헌트리스로 구성된 여성 히어로 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