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카리움 무기

던전 앤 파이터에 나오는 무기.
무기 이름은 다 다르지만 공통으로 무기 이름에 '헬카리움'이 붙었다.

등급은 50제 레어이며 무기 옵션은 공격속도 +1%,캐스트 속도 +1%, 각 직업군의 1차 각성 액티브 Lv+1이다.

1차 각성 퀘스트(2단계)를 받고 사망의 탑을 30층 이상 등반에 성공하면 각성 담당 NPC가 준다.
각성기가 일정 시간 변신을 하거나 발동 후 캐릭터를 조작 가능한 직업군은 무기 스위칭으로 각성기 쓸 때만 헬카리움 무기를 들고 발동 직후 주력 무기로 갈아끼우면 한 레벨 높은 각성기의 성능을 유효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단 너무 빨리 스위칭하면 레벨이 도로 떨어진다. 조금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원래 무기로 스위칭하자.차라리 아래 서술할 유물&성물끼는게 좋다 헬카리움 무기의 장점은 그냥 공짜로 준다는것이다. 따라서 유물&성물과 달리 구하기 위해 노력 할 필요가 없다.

던파혁신 업데이트 이전에 1차 각성을 하고 헬카리움 퀘스트를 클리어 하지 못한 유저들은 결국 얻지 못하게 되었는데, 다만 유물이나 성물 무기가 각 레벨에 해당하는 모든 스킬을 1씩 올려주게 되어 50레벨 이상의 유물 무기로 1차 각성 스킬을 스위칭하는 등 헬카리움 무기를 대체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2014년 남귀검사 2차 각성 이벤트로 1차 각성을 하지 않은 남귀검사 캐릭터가 1차 각성 퀘스트 수행시 이 무기를 유니크 등급으로 얻었다. 무늬만 유니크 등급이지 기존 헬카리움 무기에 스탯만 살짝 얹어준 장비이다.

던파혁신 이전

2008년 3월에 생긴 사망의 탑, 미망의 탑 퀘스트 보상으로 주는 무기로, 설정상의 등장배경이 된 테라나이트 무기보다는 비교적 얻기 쉬웠다.[1]

사망의 탑, 미망의 탑에서 헬카리움을 200개 얻으면 완성할 수 있으며 사망의 탑의 경우에는 45층까지 돌 경우 약 20개를 얻을 수 있었다. 반복 퀘스트로 최대 4번 더 얻을수 있으며 한번 할때마다 요구하는 헬카리움 수가 50개 씩 늘어났었다. 이 점을 이용해서 헬카리움 무기 컬렉션을 수집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물론 창고행

물론 던파혁신 이후인 2015년 시점에선 사망의 탑미망의 탑에서 헬카리움 캐서 만들던 시절은 옛날 이야기가 되었다.
  1. 설정상 자신이 최고의 대장장이라 자부하던 카곤라이너스테라나이트를 재련하여 악세사리및 무기를 만든다고 하자 이에 열폭, 자신은 지옥의 광물을 재련하겠다며 모험가보고 광석을 구해오라는 의뢰를 하면서 얻을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