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문서 : 던전 앤 파이터/아이템
던전 앤 파이터에 나오는 무기.
무기 이름은 다 다르지만 공통으로 무기 이름에 '헬카리움'이 붙었다.
등급은 50제 레어이며 무기 옵션은 공격속도 +1%,캐스트 속도 +1%, 각 직업군의 1차 각성 액티브 Lv+1이다.
1차 각성 퀘스트(2단계)를 받고 사망의 탑을 30층 이상 등반에 성공하면 각성 담당 NPC가 준다.
각성기가 일정 시간 변신을 하거나 발동 후 캐릭터를 조작 가능한 직업군은 무기 스위칭으로 각성기 쓸 때만 헬카리움 무기를 들고 발동 직후 주력 무기로 갈아끼우면 한 레벨 높은 각성기의 성능을 유효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단 너무 빨리 스위칭하면 레벨이 도로 떨어진다. 조금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원래 무기로 스위칭하자.차라리 아래 서술할 유물&성물끼는게 좋다 헬카리움 무기의 장점은 그냥 공짜로 준다는것이다. 따라서 유물&성물과 달리 구하기 위해 노력 할 필요가 없다.
던파혁신 업데이트 이전에 1차 각성을 하고 헬카리움 퀘스트를 클리어 하지 못한 유저들은 결국 얻지 못하게 되었는데, 다만 유물이나 성물 무기가 각 레벨에 해당하는 모든 스킬을 1씩 올려주게 되어 50레벨 이상의 유물 무기로 1차 각성 스킬을 스위칭하는 등 헬카리움 무기를 대체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2014년 남귀검사 2차 각성 이벤트로 1차 각성을 하지 않은 남귀검사 캐릭터가 1차 각성 퀘스트 수행시 이 무기를 유니크 등급으로 얻었다. 무늬만 유니크 등급이지 기존 헬카리움 무기에 스탯만 살짝 얹어준 장비이다.
던파혁신 이전
2008년 3월에 생긴 사망의 탑, 미망의 탑 퀘스트 보상으로 주는 무기로, 설정상의 등장배경이 된 테라나이트 무기보다는 비교적 얻기 쉬웠다.[1]
사망의 탑, 미망의 탑에서 헬카리움을 200개 얻으면 완성할 수 있으며 사망의 탑의 경우에는 45층까지 돌 경우 약 20개를 얻을 수 있었다. 반복 퀘스트로 최대 4번 더 얻을수 있으며 한번 할때마다 요구하는 헬카리움 수가 50개 씩 늘어났었다. 이 점을 이용해서 헬카리움 무기 컬렉션을 수집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물론 창고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