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넷(전함소녀)

전함소녀의 함선 목록
No. 30
새러토가
No. 31
호넷
No. 32
타카오
미국 (United States Navy)
항공모함
렉싱턴급렉싱턴새러토가
레인저급레인저
요크타운급요크타운엔터프라이즈호넷
와스프급와스프
에식스급에식스

※ 레인저는 개조 후 한정.

일러스트: 五月晴岚
width=100%width=100%
기본중파
SD 일러스트
width=100%width=100%
기본중파

1 소개

요크타운급 3번함으로 태평양 전선 초반에 활약한 7척중 하나로 본래 2척으로 끝날 예정이였으나 항모 보급 여유 쿼터가 생김에 따라 추가로 건조된 함선. 1,2번함과 시간 차이가 있으나 렉싱턴급에 이어서 만들어진 요크타운급은 이미 설계적으로 충분히 만족한 상태였기에 기존 요크타운급의 설계를 쓰고 추가 요구사항만 반영하는 수준으로 만들어져 요크타운 3번함으로 건조된게 호넷이다. 내구가 자매함들보다 2 높은데 호넷이 다른 둘 보다 함체가 조금 더 컸다는 점을 고증한 것처럼 보인다.

일본 천황의 거처를 포함해 도쿄를 폭격한 둘리틀 특공대을 배달해 외적으론 일본제국진영을 충격과 공포에 몰아넣고 내적으론 아군의 사기를 사기를 북돋았고 이후 과달카날 전투에 참가하였으나 산타크루즈 해전에 스콜에 은폐된 언니 엔터프라이즈의 공격까지 죄다 몰아맞아 대파된다. 다만 그렇게나 맞았는데도 침몰하지않아 인양을 시도했으나 일본군의 끈질긴 공격에 미군은 호넷 인양을 포기, 자침하려 했으나 실패, 이후 일본군이 노획하려했으나 기존 피해가 너무 커 포기하고 침몰시켰다. 이러한 함생이 반영되었는지 행운은 낮게 책정[1]되어있다.

게임내에선 자매함들과 많이 닮아 일러스트도 예쁘게 나왔으면서 노출도가 상당하다. B-25 미첼의 핀업 아트도 잘 보면 이 호넷이다. 얻고자 하는 사람들은 꽤 되지만 건조가 안되므로 드랍으로만 얻을 수 있어 입수 난이도는 꽤 높은 편. 드랍되는 해역은 5-3, 5-5인데 5-5에서는 보스방 이외의 구역에서도 드랍이 된다는 보고가 있었으나 그 수가 극히 적으며 대부분 두 해역 모두 보스방에서 드랍된다. 5-3은 강재를 95씩이나 주는 구역이 있으므로 강재도 얻을 겸 레벨도 올릴 겸 해서 천천히 돌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러나 함대 전원의 레벨이 최소한 80~90대는 되는, 경순양함을 기함으로 둔 고속 주력함 위주의 편성이 아니라면 상당한 피해를 감수해야 하며 때로는 얻는 강재의 양보다 수리로 소모되는 강재의 양이 더 많으므로 무리하지는 않는 편이 좋다.

추후에 렉싱턴, 헬레나, 프린스턴, 기어링 등과 함께 수영복 스킨이 나올 것으로 예고되어 있다.

2 성능

호넷



20px 내구5020px 화력0/40
20px 탑재15/15/35/1020px 장갑30/55
20px 어뢰020px 행운10
20px 회피30/5020px 대공42/72
20px 사정20px 색적38/63
20px 대잠020px 속도32.5
스킬: 없음
N/A
연비
연료55
탄약60
추가 능력치
분해 시 자원
30/40/60/40
강화 수치
0/0/15/54
개조
레벨불가
자원N/A
코어N/A
장비
B25 (Doolittle Squadron)
없음
없음
없음
건조 시간
N/A
획득 방법
5-3, 5-5

3 대사

  • 이 번역은 공식 번역이 아닙니다. 지속적인 교정이 필요합니다.
상황대사 (중국어 원문)대사 (한글 번역)
개조전
입수我是约克城级的大黄蜂,坚持到底是我的风格。저는 요크타운급의 호넷입니다. 끝까지 해내는것이야 말로 제 스타일이죠.
약혼看到海平线的尽头了么,与司令官的姻缘,也要坚持到那么远哦。저 해평선의 끝을 보셨나요? 제독과의 인연도 저것처럼 끝까지 가야해요.

4 평가

성능적으론 특별히 뛰어난 점은 없다. 탑재량이나 내구 모두 렉싱턴 자매에게 뒤쳐지며 개조도 없다. 이 성능 부족은 요크타운급들이 공유하는 문제이기도하다. 때문에 언니들과 같이 관상용 신세인게 대부분. 일본의 아카기와 같은 위치라 생각하면 편하다. 프린스 오브 웨일스의 버프를 받을 수 있는 미국함선이라는게 그나마 위안점. 물론 애정을 가지고 키우는 제독들도 꽤 많다. 연습전 등장 빈도도 은근히 있는 편이고.

자체 성능 외적으로 기본적으로 함재기로 B-25 미첼을 들고 나온다. 호넷 자체의 성능도 나쁘진 않은 편이지만 B-25가 20의 급강하폭격 수치가 나오는지라 호넷은 안 써도 B-25는 쓰는 사람들이 많다 다만 B-25의 유지비가 다른 급폭기의 3배(...)인지라 연습전이나 이벤트 마지막 전투같은 전투에서만 쓰인다.

5 2차 창작

주로 호넷 인양을 담당했던 노스햄프턴와 엮인다. 워낙 당시 상황이 처절했던지라 그 비극적인 상황을 살리거나 반대로 코믹컬(...)하게 다뤄진다.

자신의 함재기인 B-25관련 소재도 있는데 예를들어 자체 성능이 부족한지라 B-25를 렉싱턴급이나 에식스가 가져가 쓰느라 시무룩 하는 상황을 그린다던가......

6 기타

  • 언니인 요크타운, 엔터프라이즈와 다르게 홀로 일반 해역드랍이다.
  • 중파 일러를 잘보면 이 아이도 이 라인이다(...)
  1. 물론 그 덕분에 일본군의 남은 베테랑 조종사들을 길동무 삼아 전략적 승리를 이루었지만 이건 별개 이야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