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라이즌 브레이브

파일:Attachment/호라이즌 브레이브/Horzion Brave Construction.jpg
▲영화 퍼시픽 림에 등장한 호라이즌 브레이브이 한참 조립되는 모습

Jaeger-02.jpg

기본 정보
이름호라이즌 브레이브
최초 기동일2015년 12월 22일
구분마크 1
상태파괴
제조국중국
전투 스펙
스피드■■■■■■■□□(8/10)
파 워■■■■□□□□□□(4/10)
방어력■■■■■■□□□□(6/10)
높이72.54미터
무게7,890톤
오퍼레이팅 시스템리눅스-넷트릭스
에너지코어CCLO 핵 엔진
무기극저온 캐논
전투 스타일완강한 싸움꾼
파워무브급속 동결(Flash freeze), 영하의 일격(Sub-zero suckerpunch)
카이주 처치 횟수▲▲(2회)
파일럿로 힌 쉔, 시취 포

1 중국의 초기형 예거

Horizon Brave.
퍼시픽 림에 등장하는 예거. 2015년에 만들어진 중국의 마크-1 예거로 초기형 예거들인 로메오 블루, 태싯 로닌, 코요테 탱고와 함께 활약했다고 한다. 영화에서 등장하긴 하지만 다른 초기형 예거들과 마찬가지로 눈 깜짝할 사이에 지나간다.

양 어깨에 극저온 캐논을 탑재하고 있으며 이를 이용하여 카이주를 얼리거나 접근전으로 싸우는 방식을 선호했다고 한다. 서브제로의 패러디. 파워무브의 영어 명칭만 봐도 확 드러난다.

두 마리의 카이주를 물리쳤으며 많은 활약을 보였지만 결국 격파되었다. 소설에 따르면 마닐라에서 집시 데인저, 스트라이커 유레카와 함께 2019년 최초의 4등급 카이주와 싸웠던 전적이 있다. 그것도 집시 데인저와 스트라이커 유레카가 도착할때까지 혼자서 시간을 벌이며 버텼다. 비록 파괴되고 말았지만, 그래도 마크 1 예거가 결코 약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예일지도.[1]

Horizon_Brave_Destroyed.jpg
▲완파된 호라이즌 브레이브

2 기타

로메오 블루와 마찬가지로 무게가 7천 톤. 예거 수송용 헬기와 예거에 장착된 '중력경감장치'의 얘기가 나오면서 이 무지막지한 무게는 설계 초창기의 일반적인 케이스란걸 알수 있게 되었으므로 설정이 바뀔 일은 없을것이다. 그런데 이런 엄청난 무게에도 불구하고 스피드가 8이고 파워가 4다, 방어력이 6이라는 비범한 능력치를 뿜어낸다. 간단히 말해 거의 8000톤에 가까운 예거가 2400톤의 탱커 체르노 알파보다 방어력이 낮고 파워도 극히 낮은데 스피드만 압도적으로 빠르다. 메이드 인 차이나? 대륙의 기상?
정비 중인 호라이즌 브레이브 뒤로 비슷한 형태의 예거가 건설되고 있는 듯한 모습이 보였기에 양산형으로 추정된다.
퍼시픽 림의 프리퀄 만화인 퍼시픽 림: 테일즈 프롬 이어 제로에서 카이주와 싸우는 모습으로 표지를 장식했다.

  1. 이 작전은 본편에서도 롤리와 허크의 대화에서 잠시 언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