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마건트

파일:Attachment/호마건트/300px-Hormagaunts colored.jpg

PC 게임에서의 모습

리쿼지션:300
인구수:8
업그레이드: 아드레날린 글렌드 75/15

충실한 고기방패이자, 니드의 모든 것이라고 말할 수 있는 타이라니드의 기본 유닛. 스웜 타입의 타이라니드 유저(특히 하이브 타이런트 유저)에게는 운용의 핵심이 되는 유닛이다. 아드레날린 글렌드 업글 기준으로 호마건트 1분대는 택티컬 마린 1분대를 상대로 승리하며, 시냅스의 지원이 있으면 밴쉬나 슬러거 보이즈를 상대로 해도 승리한다. 이동 속도는 게임내에서 가장 빠른 6.5(업글시)이며 리트릿하는 상대도 자비없이 리프어택으로 추격을 거는 해체의 달인.

다만 광역공격을 가진 공격형 히어로나 유닛을 상대로는 극히 빈약하다. 화염방사기가 스치기만 해도 녹아버린다. 그점에서 미니어처 게임 고증 하나는 확실하다. 그런데 사실 호마건트는 화방내성이 있다. 체력이 약해서 그렇지... 대신 아드워리어나 하이브 타이런트가 있다면 화염방사기로는 녹이기가 어렵다. 대신 터마건트는 그런거 없다.. 화, 화방으로 가버렷~!

2티어 업후 추가되는 아드레날린 업글 워리어의 시냅스(근접 유닛의 체력 75% 증가)를 받으면 분대장이 달리지 않은 어설트 마린을 상대로도 승리한다. 사실 못이기면 그게 더 문제지만.[1] 그래도 광역기에 약하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장점은 생명력과 속도. 분대원수가 많기에 적절하게 후퇴만 눌러준다면 꾸역꾸역 늘어나서 다시 올 수 있으며, 도망치는 건트를 추격해 털어버릴수 있는 근접 분대는 와아아아아!를 지른 슬러가 보이를 빼면 사실상 없다. 역으로 도망가는 상대를 추적할 때도 쓸만하다.

후반에는 상대방의 포인트 중립화 요원으로 활약하지만 그것 뿐. 광역에 녹는다는 것은 후반전에는 치명적인 약점이 된다. 후반으로 갈수록 광역으로 공격해대는 유닛이 많아지기 때문에. 물론 컨트롤과 아드워리어와 함께 조합한다면 베인블레이드가 기어나와도 쓸만하다. 다만 희대의 보병 학살자 랜드 레이더한테는 알짤없다.
  1. 헤러틱도 분대장 어스파이어링 챔피언만 달면 어설트 마린을 이길수가 있는데, 이건 그냥 챔피언이 무지하게 쌘거다. 사실 헤러틱에 챔피언 달리면 1티어 유닛중에 1:1로 이길 유닛은 아무도 없다. 다만 이쪽은 다른 분대들의 분대장들과는 달리 챔피언이 주는 별다른 이점이 없어서...(그냥 쌈질만 잘할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