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위 항목: 천공침범
1 개요
천공침범의 주인공이자 작중의 주 화자[1] 나이는 16세(고1)로 학교에서 수업중 탑을 보게되고 천공으로 강제송환되었다.
2 성격
초반엔 조금 당찬데다 적응력이 일반인보다 좀 나은수준의 평범한 소녀였지만 어릴때 도대체 평범한 애한테 오빠가 뭔지식을 그리 주입시켜놨는지(...) 위험할때마다 오빠를 생각하거나 오빠가 알린 지식을 떠올리며 적을 물리치며 점점 성장해간다.하와이와 할머니급의 만능성을 자랑하는 오빠 그러더니 헬기를 놓친 이후로는 그냥 저 화난가면을 우리가 잡아버리고 헬기를 뺏자라는 생각까지 도달하게 된다.헬기는 누가 조종할건데[2] 슬슬 이쯤되더니 흔한 이고깽물의 주인공처럼 아무리봐도 평범한 고등학생으론 안보일 기행들을 선보이기 시작한다.[3] 그리고 점점 성격이 이질적으로 변하기 시작한다. 대표적으로는 가면의 세뇌에 반항하다가 쓰러진 니세를 위해 목숨 바쳐서 입없는 가면을 구해 오는데 이때까지는 비교적 평범했다.[4] 니세를 구하기 위해 가면을 구하러 갔더만 정작 니세가 누군가[5]가 이미 풀었다며 전화로 밝게 말하는걸 듣고 깊은 빡침과 질투와 얀데레성과 백합성을 보이며 그래도 참고 가고있는데 또 전화가 온다는게 오빠가 가면에게 납치당했다는 소식 이때 완전히 폭발하며[6] 100화의 3번째 컷을 보면 눈이 완전 미카사 아커만의 죽은눈정도로 무서워졌다. 그대로 폭주해서 감으로 오빠의 납치범을 찾으러 갈려다가 니세의 고함덕에 다행히 정신을 차리긴 했지만 이만화 특성상 언젠간 제대로 터질듯 하다...
3 능력
- 지식
오빠인 리카가 도대체 뭔생각을 한건지(...) 어린 애(유리)한테 별별 지식을 다 전해줬는데[7] 그게 필요할때마다 떠올라서 유리가 제대로 써먹은덕에 생존에 도움이 되었다.이거 헬기 조종법까지 가르친 건 아니겠지
- 입 없는 가면
- ↑ 작품상 서술하는 화자가 이리저리 바뀌지만 이야기맥락이나 주인공이라는 위치와 자주나오는걸 보면 주서술자가 맞다.
- ↑ 천공의 특성상 헬기또한 화난가면수준의 강적이 지키거나 룰에 입각해야만 행동하는 원리일 가능성이 큰데 전자라면 해치워도 조종할 사람이 필요하고 후자라면 조종자체를 못한다.
- ↑ 니세를 구하기 위해서라지만 약한 밧줄을 만들어서 거기 매달린 다음 창문을 통해 가면을 쏜것 같은 경우 저때는 밧줄대용품이던 옷자체가 끊기거나 풀렸으면 고도 몇백미터에서 떨어져서 끔살당할 처지였는데도 저정도의 기행과 명중률을 보여줬다는게 참(...)
- ↑ 물론 그전에도 살인의 각오를 한다거나 범상치않은 용기를 보여주긴 했지만 성격이 엄청 변한건 이때부터다.
- ↑ 산자키 쿠온
- ↑ 연출인지 진짜인지 모르겠지만 빡쳐서 고함칠때 주변에 강력한 전기가 방출되며 머리가 위로 솟았다.
다행히 금발까진 안갔지만 - ↑ 총을 쓰는법과 종류등등의 밀덕급의 지식을 다전수했다. 그걸 전수한 리카나 그걸 다 외운 유리나 둘다 범상치 않다. 물론 밀덕지식말고도 꽤 다양하게 주었는데 이게 진짜 데우스 엑스 마키나급으로 필요할때마다 딱딱나와서 이럴때마다 도대체 리카는 어릴때 뭘배웠길래 애한테 저런걸 가르쳤냐. 라는게 대부분의 반응 이게 얼마나 심하면 유리가 어떻게든 지식덕에 극복했다는 점보다 저점에 더 주목할정도(...)
- ↑ 입 없는 가면하나의 위치를 알려줄테니 자신의 이야기를 하나라도 남에게 발설하지 말것 그것을 어길경우 딜러가면은 혼죠유리를 죽이러 갈것이다. 라는 조건
- ↑ 작중의 가면에 씌이는건 컴퓨터(인간)에 프로그램(가면)을 까는것과 같아서 최소 수초의 시간에서 입 없는 가면의 특수공정(가면파괴와 일시기억상실)을 포함하면 최대 몇분이 걸린다.
- ↑ 현재 생각할수 있는 이유는 오히려 지식이 있기에 작동을 안하는것, 파장맞는게 하나도 없었던 것, 특수한 상황(완력설치)덕에 설치공정이 꼬여버린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