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룡의 갑옷 바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효과

한글판 명칭화룡의 갑옷 바(미발매)
일본판 명칭火竜の鎧 バー
노멀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국가
290005000미스트(카게로우)데몬1드래곤 엠파이어
【자동】【제네레이션 브레이크 (1)】 : 【드롭 존에서 그레이드 3 이상의 《플레임 드래곤》을 1장 선택해, 덱 맨 밑에 둔다】이 유닛이 인터셉트 했을 때, 코스트를 지불할 수 있다. 지불하면, 그 배틀 중, 이 유닛의 실드 +10000.
「화신의 힘은, 드래곤조차 매료시킨다.」

2 설명

The Overloadblaze "Toshiki Kai"에 수록되는 장갑화신 바의 리메이크판 유닛. 장착자가 드래곤으로 바뀐 탓인지 등에 날개가 달린 것 빼고는 갑옷 자체에 큰 변화는 없다.[1]

원본이 그레이드 1의 8000 바닐라였던 것과는 달리, 외도의 방패 맥릴과 유사한 포지션으로 변경. 단 파워가 1000 더 높은데다가 방어력 상승 조건이 드래고닉 번아웃과 비슷하게 드롭 존의 그레이드 3 이상인 플레임 드래곤 종족의 카드 1장을 덱 맨 밑으로 되돌리는 것이기 때문에 초월 등으로 드롭 존으로 날아간 그레이드 3 이상의 플레임 드래곤 유닛을 재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생겼다. 때문에 레기온이 없는 미스트(카게로우) 덱이라고 하더라도 이 카드를 인터셉트하기만 하면 드롭 존으로 보내진 G3 이상의 카드를 1회 정도는 회수할 수 있게 되는 셈. 특히 스킬로 그레이드 3 이상의 카드를 소비하는 드래고닉 워터폴, 초월룡 드래고닉 누벨바그[2] 등이 있는 덱에서 고려해보면 좋을지도?

제네레이션 브레이크 1이라는 것과 인터셉트를 못하면 카드를 덱으로 되돌리지 못한다는 단점도 존재하지만, 제네레이션 브레이크의 경우 GB 1을 채우게 되는 시점에서 드롭 존에 덱으로 되돌릴 플레임 드래곤이 생기는 셈이니 이렇다 할 문제는 없다. 단 인터셉트를 못하면 리쿠르트 불가라는 점 만큼은 어떻게 해도 해소가 불가능한 단점이기는 하다.

3 설정

미공개.

4 수록 팩 일람

수록 팩카드 번호레어도발매국가기타사항
The Overloadblaze "Toshiki Kai"G-LD02/005RRR/C일본세계 최초 수록

5 원본 카드-장갑화신 바

한글판 명칭장갑화신 바
일본판 명칭鎧の化身 バー
노멀 유닛
그레이드파워실드 수치클랜종족크리티컬
180005000미스트(카게로우)데몬1
효과 없음.
「동방에는 악마의 힘이 깃든 갑옷이 있다고 한다.」[3]
「화신에게 선택받은 영웅은, 신도 쓰러뜨릴 힘을 얻는다고 한다.」[4]
「수비가 완벽하다면, 공격에 전념하는 게 가능하다.」[5]

화룡의 갑옷 바의 원본 카드. 이름의 바는 아랍어로 B를 뜻하는 말.[6] 높은 공격력으로 인해 초창기 미스트(카게로우)에서 사랑받았던 카드이지만 각종 효과 카드가 나온 지금으로서는 그다지 선호받지 못하고 있는 불쌍한 녀석이다. 그래도 카이 토시키, 미와 타이시, 모리카와 카츠미[7] 등의 미스트(카게로우) 클랜 사용자들이 한번씩은 쓴 적이 있는 나름 뼈대 있는 카드.

여담으로 이 카드는 별 특색 없는 바닐라 카드였기 때문에 여태까지 개별 항목이 작성되지 않고 있다가 리메이크 카드인 화룡의 갑옷 바가 등장하고 나서 해당 항목에 곁다리로 들어가는 식으로 작성되었다.안습
  1. 애당초 설정상 바의 본체는 갑옷이라는 걸 생각하면 그리 이상할 것은 없다.
  2. 이 경우에는 자기 자신.
  3. C. 트라이얼 수록판.
  4. C. 기사왕 강림&월간 부시로드 2014년 2월호 수록판.
  5. C. 창세의 용신 수록판.
  6. 관련있는 카드인 알리프, 타의 경우 각각 아랍어로 A, C를 뜻한다.
  7. 3기에서 이벤트성으로 사용한 카이의 덱 말고도 클랜 파이트 룰 정립 전까지 쓰던 복수 클랜의 그레이드 3들이 가득한 덱에서 쓰던 그레이드 1 카드가 이 녀석 4장이였다.(...) 여담으로 그레이드 2 카드는 드래곤 나이트 네할렘 4장.(...) 닌자 마스터 M 2대가 되고 나서는 검은영혼(누바타마) 카드들로 교체해서 안 쓰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