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염아귀

Firemaw.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등장생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검은날개 둥지의 4번째 보스.

네파리안의 부하로 외양은 검은용군단의 평범한 비룡 모습을 하고 있다. 플레임고르, 에본로크와 더불어 비룡삼형제로 불렸다.

오크 흑마법사와 고블린 연구원들이 포진한 연구 구역을 순회하는 3마리의 비룡 중 하나. 타락한 밸라스트라즈크로마구스 다음으로 높은 난이도를 자랑하는 네임드다.

탱커와 힐러의 위치선정과 딜러들의 적절한 치고 빠지기, 어그로 관리가 매우 중요하며 오닉시아 비늘 망토를 사용해야하는 첫번째 전투이다.

사용 스킬은 시야에 노출된 전체에게 무한 중첩되는 화염데미지를 주는 화염강타와 대상을 밀쳐내면서 다량의 어그로를 감소시키는 폭풍날개, 화염데미지를 주면서 2만 가량의 암흑 데미지를 추가로 입히는 암흑의 불길을 사용한다. 이중 암흑의 불길은 오닉시아 비늘 망토를 착용하면 추가 암흑데미지를 피할 수 있기 때문에 탱커들은 반드시 착용한다.

공략에는 2명의 탱커가 필요하며 메인 탱커는 연구 구역 출입문 안쪽의 구석에 자리를 잡고 탱킹을 하고 화염강타에 무조건 노출되기 때문에 높은 화염저항을 요구한다. 보조탱커는 메인탱커의 어그로 유지를 위해 폭풍날개 경보가 뜰때 도발로 땡겨서 폭풍날개를 대신 맞아야하며 메인탱커가 운이 없어 화염강타 중첩과 여러가지 이유로 끔살 당할경우 재빨리 어그로를 끌어서 탱킹한다. 힐러들은 화염아귀의 시야에 노출되지 않으면서 힐이 가능한 자리에 줄지어서 힐을 한다. 딜러들은 화염아귀의 시야에 항상 노출되기 때문에 화염강타에 대비해 높은 화염저항과 화보물약이 요구되며 일정이상 화염강타가 중첩될경우 뒤로 빠져 힐을 받거나 붕대를 감으며 버텨야 한다. 폭풍날개의 넉백 효과로 인해 탱커는 지속적으로 자리를 잡고 화염아귀의 머리를 틀어야하며 힐러들은 그에 맞춰 화염강타를 피하면서 힐을 해야한다. 탱커가 자리잡는 것에 얼마나 능숙하느냐에 따라 전투시간이 결졍되며 화염아귀 자체의 공격력도 상당하고 탱커의 화저가 높더라도 운이 없어 화염강타가 엄청나게 중첩될 경우 힐이 피해량을 따라가지 못해 전멸하는 경우도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