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적무곡

幻想的舞曲

악마성 시리즈의 배경 음악. 영문판 이름은 Dance of Illusion.

첫 등장은 악마성 드라큘라 피의 윤회의 드라큘라전.

악마성 드라큘라 X 피의 론도와 그 리메이크인 피의 론도 연대기, 그리고 악마성 드라큘라 X 월하의 야상곡에서 드라큘라전의 배경음으로 사용되었다. 즉 스토리의 전환점이 되는 리히터 벨몬드와 드라큘라의 결투를 상징하는 음악.

음악이 짧은 부분을 계속 반복하는 형식이고 분위기도 있고해서 다른 부분에서 사용하기는 뭐하고, 그렇다고 드라큘라전에 다시 쓰는건 재탕하는 느낌이 강해서인지 다른 작품에서 쓰인건 악마성 드라큘라 창월의 십자가악마성 드라큘라 서클 오브 더 문 등 극히 일부의 작품에서밖에 없다.

그래도 그 웅장한 느낌이 강렬해서 사람들 사이에서 명곡으로 인식되고 있다. 드라큘라를 상징할만한 음악이 딱히 없는지라 그의 테마로 보는 사람도 있다.

이전 혹은 이후에도 드라큘라전에 쓰인 음악들이 많았다.[1] 하지만 그 음악들을 모두 재치고 나온 드라큘라의 테마곡이 바로 이것.

악마성 드라큘라 X 월하의 야상곡에서 오케스트라 풍으로 리메이크되었고, 이후 저지먼트에서 멋지게 리메이크되었다.

월하의 야상곡

EmbedVideo received the bad id "ssh0tc5UB5A?list=PL69F35D89688F7661" for the service "youtube".

저지먼트

사용된 작품

악마성 드라큘라 X 피의 론도 - 최종스테이지 "피의 론도"에서의 드라큘라전, 리메이크 연대기에서도 동일
피의 론도 연대기 -최종 스테이지 "피의 론도"에서의 드라큘라전
악마성 드라큘라 X 월하의 야상곡 - 프롤로그에서의 드라큘라전
악마성 드라큘라 서클 오브 더 문 - 의식의 방에서의 드라큘라전
악마성 드라큘라 창월의 십자가 - 율리우스 벨몬드 모드 한정. 쿠르스 소마전. 창월에서는 Illusionary Song이란 제목으로 수록.
악마성 드라큘라 저지먼트 - 드라큘라의 전용 테마곡
악마성 드라큘라 아케이드 - 최종 스테이지 드라큘라전 1형태[2]

악마성 드라큘라 Harmony of Despair - 챕터 6 드라큘라전 3형태[3], 피의 론도 연대기와 동일 버전
  1. Black Night라든가 Banquet of Madness, 특히 Symphonic Poem of the Satin Demon.
  2. 2형태는 Black Night
  3. 1, 2형태는 Symphonic Poem of the Satin Dem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