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음양

파일:Attachment/d 2.jpg

한국어 표기일본어 표기영어 표기
황음양ファン・ウミャンHwang Eum-Yang

이나즈마 일레븐 3기와 게임 3탄의 등장인물.

이나즈마 일레븐 파이어 드래곤의 디펜더. 얼굴에 태극모양의 크고 알흠다운 반점이 있는 캐릭터. 한국판에서는 "우명"이다. 캐릭터의 비주얼로 볼때 노리고 지은 이름이건만... 더구나 '우명'을 일본식으로 읽으면 우인데 반해 얘 이름은 확실히 ウミャン(우).

최찬수 아후로 테루미가젤을 제외한 스타팅 멤버들 중에서 거의 유일하다시피한 미형 캐릭터. 덤으로 재벌 2세. 다른 캐릭터도 다 그렇듯 애니에서 그다지 활약한 건 없다. 필살기 몇번 쓴 정도.[1]애니에서 쓴 필살기는 땅을 질주하는 화염.

1 게임에서

- 게임 프로필 : 대재벌의 후계자로서 줄곧 엘리트 교육을 받아왔다.

빼내기로 팀에 영입할 수 있다.
풍속성이며 자력 필살기는 킬러슬라이드, 땅을 질주하는 화염, 사이클론, 슈팅스타 이렇게 모두 디펜스용으로 그야말로 디펜더. 다만 자속성기가 사이클론뿐인 것이 아쉽다.
능력치도 준수한 편이라 비주얼만 보고 영입했다가 의외로 잘 써먹는 사람이 많다. 그런데 골키퍼도 아니고 키퍼기술도 없는데 제일 높은 능력치가 가드이며 보디가 낮은 편이라는 게 옥에 티....라곤 하지만 사실 가드는 공을 막는것 뿐만 아니라 커맨드배틀에서 상대를 블록하는데도 많은 영향을 끼치는 능력치기 때문에 별 문제는 없다

2 동인 2차 창작에서

재벌 2세라는 설정+날카로운 인상+시합 중 보여준 냉정침착한 태도 때문에 주로 무심한 듯 시크한 부잣집 도련님으로 그려진다. 특히 금전감각이 남다르게 그러져서 팀원의 생일에 수십만원을 호가하는 물건을 아무렇지도 않게 선물한다거나 파이어 드래곤의 식단에 차돌박이를 선사하는 등이 예사로 나온다. 또 재벌 2세라는 점에서 비슷한 위치인 키도와 관련되게 나오기도 한다.

커플링으로는 허진안이나, 소수지만 최찬수와 엮이는 일도 있다.
  1. 정확히는 딱 한번이다..그리고 태클 한번(물론 태클은 실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