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혼유성군

1 개요

黄昏流星群

시마 과장으로 유명한 히로카네 켄시의 만화. 1995년부터 연재되었다. 원서 기준 2016년 5월 현재 51권에 발매되었고 6월에 52권이 나올 예정이다.

만화는 어린이를 위한 것이지만, 성인과 중년을 위한 만화도 필요했다고 작가는 생각했다. 그리하여 내용은 중년간의 사랑을 다루고 있으며, 기존 일본 만화에서는 다루지 않던 내용이었다.
옴니버스 형태로 다종다양한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는데, 스위스 여행 중 우연히 만난 여성을 잊지 못하던 남성이 국내에서 우연히 그녀를 다시 만나 피우는 바람, 라면집에 드나드는 중년 여배우에 대한 감정, 늙그막에 한 번 풍속업소에 갔다가 사랑에 빠져버린 남편과 남편의 행복을 위해 자살을 기도하는 아내 이야기 등 내용상 확실한 불륜의 이야기를 극적인 로맨스(?)로 그려나간다. 불륜 이야기가 대부분 비극적 결말을 맞이하는 것에 비해, 여기에서는 대부분 주인공이 행복한 감정으로 완결되므로 해피엔딩이라고 볼수도 있겠다.
주인공의 경우, 남자는 대부분 중년이거나 노인이며 여성의 경우에는 비교적 나이가 다양하므로 어찌보면 중년의 사랑이나 전에 없던 감정을 일깨워준 사랑 등, 남성 환타지 성향의 만화라 볼 수 있다.

국내 출판은 서울문화사가 맡았으며, 2016년 1월 30일 기준으로 42권까지 발매되었다.

2 등장인물

이 만화는 단,중편의 짧은 에피소드의 옴니버스 구성이므로 모든 등장인물의 소개는 무리가 있다.

  • 모리모토 : 중년의 은행장
  • 세이코 : 은행 직원. 모리모토와 불륜을 한다.

3 미디어 믹스

영화화와 드라마화가 이루어졌다. 드라마는 TV 스페셜의 형식으로 2012년 최근에 방영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