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DARKER THAN BLACK)

2582l3m.jpg
DARKER THAN BLACK -흑의 계약자-의 등장인물. 성우는 이케다 마사루/김태훈/존 스웨시.

조직과 헤이가 속한 팀의 중간다리 역할을 한다. 인간이며 계약자에게 증오에 가까운 감정을 가지고 있다. 본명은 쿠노 키요시.

계약자가 싫다고 입에 달고 살지만 그 이면은 츤데레 남자츤데레

폭발물이나 총기 등을 어느 정도 다룰 수 있으며 헤이의 전투 보조 역할을 하기도 한다.

주량이 무척 세기 때문에 술에 취하는 일이 드물다. 또한 계약자에게 증오에 가까운 감정을 지닌 걸 제외하면, 계약자만큼이나 냉정한 성격의 소유자기도 하다.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

이 틀 아래의 내용은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 요소가 직, 간접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작품의 내용 누설을 원치 않으시면 이하 내용을 읽지 않도록 주의하거나 문서를 닫아주세요.


과거, 공안 소속이었으며 후배인 이소자키와 불법 입국자들을 조사 하던 도중 시호코를 만났다. 둘은 빠른 시간에 가까워졌으며 그녀에게 반한 황은 결혼을 제의했다. 시호코는 웃으며 그 제안을 받아들였다.

그러나 그 뒤 시호코는 사라졌다. 몇 일인가의 시간이 지나고 시호코가 황의 눈 앞에 나타났을때, 시호코는 황의 절친한 후배인 이소자키를 살해했다. 황은 이 사건으로 계약자의 존재를 알게 되었으며 조직으로부터 기억을 지우지 않는 대가로 조직에 들어올 것을 권유받았다.

그의 계약자에 대한 증오는 이때 생겨난 것으로, 계약자인 시호코가 후배인 이소자키를 뚜렷한 이유도 없이(그의 시각에서) 살해한 것에 대해 격렬한 분노를 느끼고 있었다. 흑의 계약자의 이야기가 시작될 때까지 그가 계약자에 대해 혐오감을 내비치는 것은 그 때의 사건 탓이다.

이후 조직의 명으로 이브닝 프림로즈와 연결된 교단에 잠입할 때, 그는 조직의 일원으로서 교단에 잠입해 있던 시호코와 마주쳤다. 계약자만큼이나 냉정했던 황은 단지 그녀를 확인하기 위해 관측령을 투입했으며 이는 곧 암살의 실패를 불러왔다. 헤이가 놀라 지적할만큼의 실수였다.

이 실수 이후 시호코는 교단의 지하에 감금되었고, 조직은 암살의 속행을 명령했고, 정보가 흘러나갈 것을 우려해 시호코를 처리하라고 명령했다. 조직은 이 그녀를 죽이지 못할 경우 헤이마오에게 황을 처리할 것을 명령했다.

교주가 죽고, 고생 끝에 시호코를 구출한 황은 그녀를 추궁했다. 그러나 갑자기 그녀는 괴로움에 흐느껴 울기 시작했다. 이것은 그녀의 대가 탓으로, 시호코의 계약자로서의 대가는 잠시나마 인간으로서의 감정이 돌아오는 것이었다. 황은 자신의 앞에서 사람들을 살해한 죄책감에 눈물흘리는 그녀를 보고 뭐라 말할 수 없는 감정들을 느꼈다.

시호코는 울며 진실을 털어놓았다. 그와 이소자키가 조사한 불법입국자들은 (19화에 등장한) 교단의 초기 멤버였으며, 이소자키는 그 멤버들과 뒤로 연결된 자였다. 과거 수사에서 발견된 교단의 교주 알마의 사진은 이소자키가 상부에 넘기는 척 처분했다. 이 시점에서 조직은 스파이가 누구인지 알지 못해 시호코를 황에게 접근시켰으며, 결국 이소자키가 스파이로 밝혀지자 시호코는 아무것도 말하지 않고 이소자키를 살해한 것이다.[1]

황이 기억을 잃고 끝나지 않은 것 역시 그녀의 부탁 때문이었다. 시호코는 그가 청혼한 그날 밤만이 계약자인 자신의 기억에서 유일하게 추억으로 남았다고 말하며, 황이 그 기억을 잃는 것만은 원치 않았다고 말했다.[2]

결국 시호코를 용서하게 된 황[3]은 헤이에게 권총을 건내주며 자신과 시호코를 죽여줄 것을 부탁한다. 그러나 알마와의 대화로 더 이상 인간과 계약자의 차이를 느끼지 못하게 된 헤이는 권총을 내리며 그에게 도망을 권유한다. 마오의 만류마저 듣지 않고 말이다. 그리하여 헤이의 도움으로 도주를 선택한 황이었으나, 이미 조직이 그들을 처리하기 위한 계약자를 파견했다는 것을 깨달은 시호코가 트럭에 몸을 던져 자살하면서 짧은 만남은 그렇게 끝을 맞이하게 된다.

결국, 헤이가 방해가 된다고 여겼던 조직이 자신들을 제거하려 하자 총상을 입었음에도 차를 운전하여 조직의 인간들을 유인해내고 폭탄으로 자폭하게 된다.

여담이지만 흑의 계약자 헤이 팀에서는 황만 죽었다. 불쌍한 황(…) 엄밀히 따지자면 마오도 죽은 거긴 하지만. 그리고 1기 세컨드 엔딩에 헤이 팀 중에서 유일하게 혼자만 출연이 없다. 불쌍한 황(…)

여튼 이런 영화/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멋진 남자의 조건은 다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배나오고 키작은 아저씨라 스포트라이트를 못 받는 캐릭터. 미형이었으면 헤이와 BL 동인지가 흥했겠지 다만 팬들사이에서는 젊었을적에는 헤이와 비슷했을거라는 이야기가 있다만... 글쎄?
  1. 이소자키의 정보는 조직에게 있어서도 기밀이었을테니, 거기서 불지 않은 건 어찌보면 당연한 일.
  2. 어쩌면 시호코도 황에게 그만큼의 호감이 있었던 걸지도...
  3. 20화